애경,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면세점서도 '폭풍성장'

면세점 진출 10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中 국경절땐 '품절사태' 빚으며 최다 판매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6.11.08 11:44  |  조회 3759
/사진제공=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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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면세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말 면세점 입점 이후 월평균 70.9% 신장률을 기록하며 약 10개월만에 단일 품목으로 누적 매출 100억원을 넘었다. 특히 중국 국경절(10월1일~7일)이 있던 지난달에는 41억원의 월매출을 올리며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애경 관계자는 "국경절 기간 동안 제품을 찾는 중국 고객들이 급증해 품절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며 "최근 주력하고 있는 '왕홍(중국 파워블로거) 마케팅'의 효과가 빛을 발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애경은 자사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 20's'와 '루나'(LUNA)를 중국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왕홍을 대상으로 한 '애경뷰티데이'와 재한중국인을 대상으로 소비자서포터즈 '천금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차례에 걸쳐 '애경뷰티데이'를 진행하며 '에센스 커버팩트' 알리기에 집중했다.

애경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왕홍들이 '에센스 커버팩트'의 우수한 제품력에 관심을 보였고 솔직한 체험 후기를 중국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했다"며 "실제로 면세점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 대다수가 인터넷을 통해 알게됐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2013년 9월 국내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3년만에 홈쇼핑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후 지난해 12월 말 면세점에 이어 지난 9월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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