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스타들의 '패딩 점퍼' 연출법

스커트·원피스·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해 멋스럽게…男, 포멀룩에 활용해봐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희재 기자  |  2016.12.12 11:36  |  조회 5253
/사진제공=인스타일, 코스모폴리탄
/사진제공=인스타일, 코스모폴리탄
갑자기 찾아온 매서운 한파로 패딩 점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패딩 점퍼는 코트보다 활동성과 보온성이 뛰어나 다양한 야외 활동에 유용하다. 스타들의 패션을 통해 남녀 패딩 점퍼 스타일링 방법을 알아봤다.

◇스커트·원피스와 믹스매치…블랙 스키니진과 '시크하게'
/사진=인스타일, 뉴스1, 머니투데이DB
/사진=인스타일, 뉴스1, 머니투데이DB
패딩 점퍼를 멋스럽게 입고 싶다면 스커트나 원피스와 매치해보자. 배우 고준희는 오버사이즈 후디에 짧은 가죽 스커트를 착용했다. 여기에 그는 블랙 롱 패딩 점퍼를 걸쳐 시크한 올블랙 패션을 완성했다.

배우 차예련은 크림 컬러의 플레어 미니 원피스에 허리까지 오는 짧은 기장의 패딩 점퍼를 입어 귀여운 매력을 뽐냈다. 그는 여기에 블랙 앵클 부츠를 신어 우월한 각선미를 강조했다.

또 차예련은 깔끔한 블랙 원피스와 퍼가 더해진 패딩 점퍼를 매치해 여성스러운 룩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는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페이턴트 소재의 블랙 앵클 부츠를 신어 생기를 더했다.

배우 고아라는 발랄한 패딩 패션을 연출했다. 고아라는 화이트 티셔츠에 그레이 랩 스커트를 입고 숏 기장의 화이트 패딩 점퍼를 걸친 공항 패션을 선보였다. 그는 여기에 독특한 프레임의 선글라스와 그레이 투웨이백, 블랙 첼시 부츠 등으로 포인트를 줬다.

/사진=스타일러by주부생활, 데이즈드, 인스타일, 머니투데이DB
/사진=스타일러by주부생활, 데이즈드, 인스타일, 머니투데이DB
패딩 점퍼에 매치하기 가장 쉬운 아이템은 바로 '팬츠'다. 배우 수애는 화이트 팬츠에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그레이 컬러의 패딩 점퍼를 입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여기에 그는 퍼가 더해진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깔끔한 룩을 완성했다.

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유빈과 배우 고준희, 황정음은 패딩 점퍼에 블랙 스키니진을 착용했다. 유빈은 튀는 노란색 티셔츠에 스키니진을 입고 그 위에 블랙 롱 패딩 점퍼를 걸쳐 돋보이는 패딩 룩을 선보였다. 유빈은 여기에 스터드 장식의 벨트와 블랙 초커 목걸이로 스트리트 감성을 연출했다.

고준희는 스키니진에 탁한 블루 컬러의 패딩 점퍼를 매치했다. 여기에 풍성한 퍼 부츠를 신어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황정음은 화이트 패딩 점퍼에 메탈릭한 실버 보 블라우스와 스키니진을 입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풍겼다. 황정음처럼 패딩 점퍼와 싸이하이 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추위에도 끄덕없다.

◇'캐주얼룩'부터 '포멀룩'까지 활용 가능
/사진=코스모폴리탄, 뉴스1, 뉴발란스
/사진=코스모폴리탄, 뉴스1, 뉴발란스
매일 같이 입는 패딩 점퍼라도 어떤 이너웨어를 입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배우 이종석은 블랙 퀼팅 롱 패딩 점퍼 속 이너로 베이지 컬러 터틀넥 니트와 데님 재킷을 레이어드해 패션 감각을 뽐냈다. 배우 지수는 블랙 컬러의 퍼 트리밍 패딩 점퍼에 블랙 슬랙스와 블랙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올블랙룩을 연춣했다.

패딩 점퍼가 캐주얼룩에만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클래식한 슈트에 패딩 점퍼를 매치하면 무심한 듯 멋스러운 포멀룩이 완성된다. 배우 류승범은 짙은 그레이 컬러 슈트에 블랙 롱 패딩 점퍼를 걸쳐 시크한 분위기를 풍겼다. 구두 대신 스니커즈를 신으면 더욱 멋스럽다.

배우 하석진처럼 패딩 점퍼와 재킷의 위치를 바꿔도 좋다. 하석진은 투버튼 재킷 안에 후디 패딩 점퍼를 착용해 댄디한 느낌을 냈다. 그는 여기에 블랙 스키니진과 블랙 첼시 부츠를 매치해 세련되게 마무리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