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시한 매력 물씬"…女 밀리터리룩 연출법

감각적인 군복 디테일 재킷, 과감한 카모 패턴과 카키색 패션…활용성 높은 워커부츠까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자아 기자  |  2017.01.05 08:21  |  조회 6002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은 2016 F/W 컬렉션에서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젠더리스 의상들을 선보였다. 특히 여성 패션에서는 군인들의 의상에서 모티브를 얻은 밀리터리룩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런웨이를 수 놓은 다양한 밀리터리 아이템과 밀리터리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밀리터리 재킷으로 시크하게 연출해봐

/사진=Gucci, Burberry, Prada, miumiu 2016 f/w 컬렉션
/사진=Gucci, Burberry, Prada, miumiu 2016 f/w 컬렉션
군복에 쓰이는 견장이나 단추, 주머니 등의 디테일을 취한 밀리터리 재킷은 제복에서 내뿜는 특유의 카리스마가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이다.

구찌와 버버리는 군복의 어깨와 넥라인을 본뜬 밀리터리 재킷을 선보였다. 구찌는 금빛 자카드 장식으로 화려함과 고전미를 더했다. 모델처럼 몸에 달라붙는 블랙팬츠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각선미는 물론 군복의 활동성까지 강조할 수 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땐 버버리 모델처럼 톤 다운된 컬러와 레트로풍 패턴의 매치 아이템을 선택한다.

프라다와 미우미우는 군복의 주머니 디테일을 강조한 밀리터리 재킷으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시도했다. 프라다는 짙은 네이비 컬러의 하프 재킷과 아가일 체크 무늬가 가미된 블랙 타이츠로 하의실종 패션을 완성했다. 모델은 레이스업 앵클 부츠와 재킷 위로 착용한 코르셋 스타일의 벨트로 강렬한 인상을 풍겼다.

미우미우는 밀리터리 재킷 디자인에 화려한 오렌지빛 컬러와 퍼 소매를 결합해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했다.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하고 싶다면 미우미우 모델처럼 재킷에 다양한 패치 장식을 추천한다. 실제로 공군 재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패치 장식은 조종사 및 공군의 사기를 표현하는 용도로 사용돼 왔다.

◇"누가봐도 밀리터리룩"…카모패턴&카키색 활용해봐

/사진=Tom Ford, Dsquared2, Tommy Hilfiger, Burberry 2016 f/w 컬렉션<br>
/사진=Tom Ford, Dsquared2, Tommy Hilfiger, Burberry 2016 f/w 컬렉션<br>
매 시즌마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항공점퍼에서 한발 나아갈 밀리터리 스타일링이 있다. 좀 더 과감한 밀리터리룩에 도전하고 싶을 땐 카모 패턴과 국방색을 활용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톰포드와 디스퀘어드2는 카모패턴 재킷을 선보였다. 여성스러운 보디 라인을 강조하고 싶다면 톰포드 모델을 참고한다. 모델은 허리 라인을 강조한 카모 패턴 밀리터리 재킷에 펜슬 스커트를 매치해 세련된 오피스룩을 완성했다.

카모패턴 재킷은 심플한 팬츠와도 잘 어울린다. 디스퀘어드2 모델은 스포티한 카모패턴 재킷에 우아한 벨벳 팬츠를 함께 착용했다.

타미힐피거와 버버리 모델은 국방색 밀리터리 코트를 착용하고 런웨이에 등장했다. 귀여운 스타일링을 즐긴다면 타미힐피거 모델처럼 아기자기한 디테일이 가미된 하프기장 코트에 미니스커트를 매치한다.

카리스마 넘치는 밀리터리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버버리 모델처럼 금장 장식이 달린 국방색 롱코트에 워커를 착용한다.

◇"어떤 옷에도 편안하게"…워커부츠

/사진=Louis Vuitton, Alexander Wang, Valentino, Burberry 2016 f/w 컬렉&lt;br&gt;&lt;br&gt;션
/사진=Louis Vuitton, Alexander Wang, Valentino, Burberry 2016 f/w 컬렉<br><br>션
군화에서 유래된 워커는 많은 여성들이 사랑하는 밀리터리 아이템이다. 어떤옷과도 잘 어울리는 워커는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매력까지 갖춰 겨울 밀리터리룩 연출에 제격이다.

무릎 기장의 코트에 워커를 매치하면 편안하고 활동적인 겨울 밀리터리룩이 완성된다. 특히 루이비통 모델처럼 금장 단추가 달린 디자인을 택하면 밀리터리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워커는 록무드 스타일링과도 잘 어울린다. 알렉산더왕 모델처럼 징 장식과 볼드한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강인한 매력을 부각하기 좋다.

발렌티노와 버버리는 워커를 소녀풍 의상과 믹스매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버버리는 풍성한 태슬을 달아 밀리터리 감각을 한층 더한 워커부츠로 세련된 밀리터리 스타일링을 시도했다. 버버리와 발렌티노 모델처럼 강렬하고 남성적인 워커에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매치하면 멋스러운 젠더리스룩이 탄생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