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HEAVEN

이응경 로피시엘 옴므 기자  |  2017.01.26 09:35  |  조회 6491
뒹굴고 싶게 만드는 극상의 파우더 스노, 아찔한 경사에 시야가 탁 트인 슬로프, 슬로프 주변을 감싼 천혜의 자연환경…. 까다로운 스키어마저 몇 날 며칠 머물고 싶어지는 최고의 스키 리조트 6.

- FRANCE
CHAMONIX MONT BLANC RESORT 샤모니 몽블랑 리조트
매년 400만 명 이상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을 찾는다. 샤모니 몽블랑은 마을 전체가 리조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4807m)과 높은 산맥, 계곡 아래로 뻗어 나가는 빙하에 둘러싸인 채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발레 블랑슈(Vallee Blanche) 슬로프는 길이 25km에 이르는 탁 트인 활강 코스를 자랑한다. 빙하 지대를 통과하며 표고차가 3km에 이른다.

CHAMONIX ZERMATT SKI TOUR : 거대한 빙하로 덮인 스키 코스를 돌아보는 여행 상품이다. 알프스 지역에서도 풍광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샤모니와 체르마트 지역을 횡단한다. 약 100년 전 산악 가이드가 만들었다. 샤모니에서 출발해 알프스 발레 산을 가로질러 마테호른에서 하강하는 완벽한 코스다.

HOTEL HAMEAU ALBERT 1ER : 아름다운 정원, 야외 수영장, 스파 등을 갖춘 호텔이다. 샤모니 유일의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라 메종 카리에’에서는 이탈리아 피에몬테와 라구 지방 요리의 영향을 받은 메뉴와 스위스인이 사랑하는 심멘탈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WAY TO GO : 제네바 공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다. 리옹 생텍쥐베리 공항에서는 차로 2시간 15분 걸린다. 파리에서 출발한다면 테제베 고속 열차로 한 시간 만에 안시에 도착하고 다시 안시에서 샤모니 몽블랑까지는 테제베로 2시간 정도 걸린다.

- SWITZERLAND
ZERMATT RESORT 체르마트 리조트
체르마트 리조트는 스위스 서남부 길이 30km의 계곡 끝자락에 있다. 남쪽으로 10km 지점에 명산 마테호른이 있고 해발 4000m급 알프스 봉우리들로 둘러싸여 있다. 대자연의 경이를 듬뿍 선사하는 자연 경관으로 스키어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또한 해발 1620m의 고지대에 위치해 마을 전체가 내려다보인다. 스키에 자신이 있다면 체르마트 리조트 정상에서 지면까지 내려오는 코스에 도전해봐라. 부드럽고 습기가 적은 눈의 질감을 느끼며 15km를 활강하는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FRESH AIR : 알프스의 맑고 쾌청한 공기를 사랑하는 체르마트 마을에서는 휘발유 차량이 돌아다니지 못한다. 여행자들은 체르마트 리조트를 찾아갈 때 버스나 자동차 대신 열차를 이용해야 한다. 리조트 안에서는 전기 자동차, 마차, 케이블카 등으로 이동한다.

CERVO MOUNTAIN BOUTIQUE RESORT : 호텔 문 앞부터 스키를 착용하고 돌아다닐 수 있다. 문밖이 바로 체르마트 스키 리조트다.

WAY TO GO : 취리히 공항에서 기차를 타는 것이 좋다. 체르마트까지 3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 AUSTRIA
SERFAUS-FISS-LADIS 세르파우스-피스-라디스
한국 스키어에게 체르마트 리조트나 샤모니 몽블랑 리조트만큼 친숙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2016년 11월 말 인스부르크 대학과 마운틴 매니지먼트 컨설팅 회사가 겨울 스포츠 마니아 4만878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6년 최고의 스키 리조트에서 당당히 3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리조트다. 삼각형 지붕을 얹은 집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아름다운 세르파우스, 피스, 라디스 마을에 자리 잡았다. 최대 길이 198km의 스키 슬로프는 습기가 적은 스노로 덮여 있다.

NIGHT SKIING : 세르파우스 부근에 있는 콤퍼델 슬로프는 야간 스키에 근사한 스폿이다. 길이 4.7km의 넓고 완만한 코스가 조성되어 있다.

WELLNESS HOTEL CERVOSA SERFAUS : 호텔 수영장에서 티롤리안 알프스의 풍광이 바라보인다. 티톨리안식 사우나, 터키식 스팀 바스, 온수 욕조, 티 라운지 등 자연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파 시설이 압권이다.

WAY TO GO : 취리히 공항에서 기차, 버스, 공항 택시를 이용한다. 버스로 3시간 정도 걸린다.

-FINLAND
RUKA 루카
스칸디나비아 반도 북부를 가리키는 라플란드는 유럽의 청정 지대로 대자연의 경이를 만끽하려는 이들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손꼽는다. 끝없이 펼쳐지는 침엽수림이 장관을 이루며 특히 쿠사모 외곽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 루카에서는 눈으로 뒤덮인 환상적인 침엽수림을 원 없이 감상하며 스키를 탈 수 있다. 노르딕 스키 월드컵, 국제스키연맹 월드컵 같은 국제 경기가 열릴 정도로 수준이 높은 34개의 슬로프가 있다.

AURORA : 오로라는 북위 60~80도에서 볼 수 있는 자연현상이다. 북위 66도 9분 95초에 위치한 루카에서도 운이 좋으면 스키를 타며 오로라의 장관을 마주할 수 있다.

RUKA VILLAGE : 루카 안에 위치해 스키어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을이다.

WAY TO GO : 헬싱키에서 1시간 거리에 쿠사모 공항이 있다. 여기에서 자동차로 30분 정도 달리면 루카에 도착한다.

- CANADA
WHISTLER BLACKCOMB 휘슬러 블랙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 있는 북미 최대의 스키 리조트다.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 병원 등이 모여 있는 휘슬러 빌리지 양쪽으로 휘슬러 산 스키장과 블랙콤 산 스키장에 무려 200개 이상의 슬로프가 있다. 겨울에 9m 높이의 눈이 쌓여 이듬해 봄까지 유지된다. 설질이 뛰어난 것은 물론 웅장한 볼(Bowl) 열여섯 곳, 글레이셔 세 곳 외에 모글 코스부터 가파른 코스까지 코스가 다양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PEAK 2 PEAK GONDOLA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운행되는 곤돌라다. 휘슬러 산과 블랙콤 산의 정상을 연결하는 곤돌라가 생긴 이후 스키어들이 두 산을 오가며 스키를 즐기고 있다.

FAIRMONT CHATEAU WHISTLER : 웅장한 성을 연상시키는 고전미가 가득한 리조트다. 총 550개에 이르는 객실 어디에서도 블랙콤 산과 휘슬러 산의 아름다운 설경이 바라보인다.

WAY TO GO : 밴쿠버에서 자동차를 타고 2시간 달리면 휘슬러 블랙콤 리조트에 도착한다.

- ITALIA
KRONPLATZ SKI RESORT 크론플라츠 스키 리조트

이탈리아 북부의 알프스 자락에 아름다운 산들로 둘러싸인 티롤 지역이 있다. 티롤에 위치한 크론플라츠 스키 리조트는 아름다운 풍광과 464만㎡의 드넓은 산자락에 자리잡은 32개의 스키 리프트, 총길이 119km에 달하는 슬로프, 풍성한 적설량, 100% 천연 파우더 스노 등으로 스키어를 유혹한다. 알프스 지역에서는 드물게 실버스터, 허르네그, 프리 다 페레스, 에르타, 피컬린 등 경사가 최대 61도에 달하는 아찔한 블랙 슬로프가 다섯 개나 있다. 2017년 1월 24일 FIS 알파인 스키 월드컵이 개최된다.

MESSNER MOUNTAIN MUSEUM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와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m급 14개 봉우리를 무산소로 완등한 세계적인 산악인 라인홀트 메스너가 해발 2275m의 크론플라츠 산정상에 지은 산악 박물관은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동굴 혹은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박물관에서 250년에 걸친 산악 장비의 역사를 볼 수 있다.

IGLOO : 5성급 호텔도 좋지만 오르틀러 산맥과 돌로마이트 산맥, 칠러 계곡으로 둘러싸인 이글루에서 하룻밤 지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다.

WAY TO GO : 밀라노 공항에서 국내선으로 2시간가량 이동하면 볼차노 공항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차로 3시간 거리에 크론플라츠 스키 리조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