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돌풍

2013년 9월 출시 이후 홈쇼핑방송 200회 매진 기록, 백화점∙면세점∙온라인 등 확대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6.12.28 15:23  |  조회 2635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VX/사진제공=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VX/사진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홈쇼핑 판매방송 '200회 매진' 기록을 세웠다.

애경산업은 '에센스 커버팩트'가 총 313회 홈쇼핑방송 중 매진율 64%를 기록, 홈쇼핑 뷰티 부문 최고 인기 제품임을 증명했다고 28일 밝혔다. 2013년 9월 GS샵을 통해 처음 선보인 이후 3년3개월 만에 세운 대기록이다.

3년 만에 홈쇼핑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출시 26개월 만에 1000억원을 돌파한 후 10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다. GS샵을 비롯해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등으로 판매채널이 늘어 홈쇼핑 누적매출 2290억원, 누적판매량 300만세트(1500만개)를 기록했다.

애경은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 요인은 탄탄한 제품력과 구매층 확대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핵심 기술인 '에센스 포켓기술'을 적용해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이 일등 공신이다. 촉촉함과 커버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급증했다.

구매 연령층도 확대됐다. 주요 타깃이었던 40대뿐만 아니라 20~30대 구매 비중이 꾸준히 늘었다. 모녀가 함께 쓰는 제품이라는 의미의 '모녀팩트'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20~40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 9월 AK플라자 수원점 1층 화장품 매장에 정식 1호점을 오픈했다. 오프라인 구매 요청이 쇄도했기 때문이다. 당초 홈쇼핑 전용으로 출발했던 것에서 올해 초 면세점과 온라인 채널에 이어 백화점까지 진출한 것이다.

지난달 누적매출 2000억원 돌파를 기념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즌7' 신제품 'VX(VITAL EXTREME) 에디션'을 선보였다.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과 건강한 피부 성분인 아미노산, 비타민 500배 항산화 효과를 내는 아스타잔틴 및 특허받은 4중 복합 펩타이드를 함유했다. 이 제품 역시 출시 후 홈쇼핑방송 16회가 매진되는 등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성과는 탄탄한 제품력과 소비자 신뢰로 이룬 성과"라며 "'에센스 커버팩트'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만들어낸 원조답게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