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영 vs 모델, '디올 카멜 코트' 패션 대결…승자는?

[스타일 몇대몇] 물결 모양 칼라로 우아한 분위기를 강조한 고소영 'WIN'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자아 기자  |  2017.01.09 09:05  |  조회 2532
/사진=머니투데이DB, 디올 2016 f/w 컬렉션
/사진=머니투데이DB, 디올 2016 f/w 컬렉션
프랑스 명품 브랜드 '크리스찬 디올' (Christian Dior)은 2016 F/W 컬렉션에서 어두운 분위기와 화사한 느낌이 공존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디올'은 블랙 일색의 스타일링을 선보이는가 하면 봄 컬렉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눈부신 색깔을 수놓았다.

배우 고소영은 지난달 19일 영화 '마스터' VIP 시사회에 참석했다. 고소영은 이날 독특한 칼라와 스커트 모양의 밑단이 돋보이는 '디올'의 카멜 컬러 하프 코트를 입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그녀는 허벅지를 덮는 블랙 싸이하이부츠를 신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디자이너의 손길이 직접 닿은 스타일링에 기준 점수 100점을 준다면 같은 의상을 다르게 연출한 고소영의 스타일링에는 몇점을 줄 수 있을까?

◇디올 2016 F/W 컬렉션 스타일 스코어 = 기준점수 '100점'

☞헤어 38점 디올 모델은 8:2 가르마 헤어를 잔머리 없이 곱게 빗은 뒤 로우 번 스타일을 연출해 도회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매치아이템 & 메이크업 34점 짙은 버건디 립 메이크업과 동그란 모양의 선글라스로 시크한 멋을 더했다. 코트 단추를 잠가 하이네크 미니 드레스처럼 연출한 모델은 화려한 시퀸 소재가 돋보이는 미니 스퀘어 토트백을 들어 화사함을 더했다.

☞슈즈 28점 코트와 비슷한 컬러의 포인티드 토 레이스업 슈즈를 신고 매끈한 각선미를 노출했다.

◇고소영 스타일 스코어 = '116점'

☞헤어 42점 고소영은 7:3 가르마로 어깨선 헤어스타일을 고급스럽게 연출해 우아한 매력을 배가했다.

☞매치아이템 & 메이크업 38점 누드톤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러운 매력을 강조한 그녀는 코트 상단의 단추를 풀어 물결 모양 칼라를 연출했다. 여기에 손에 든 강렬한 레드 백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슈즈 36점 허벅지를 감싼 트렌디한 싸이 하이 부츠로 포근한 겨울 패션을 완성했다.

◇디올 2016 F/W 컬렉션 의상 스타일링…최종 스코어는?

디올 모델은 버건디 립 메이크업과 레이스업 슈즈로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100점을 기록했다. 단추를 풀어 강조한 물결 모양 칼라와 트렌디한 싸이 하이부츠로 고급스러운 코트 스타일링을 선보인 고소영, 116점으로 승!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