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킹 지겹지 않니?"…사랑스러운 '니삭스' 스타일링

이번 시즌 귀여운 매력을 살리고 싶다면 '니삭스' 도전…어떤 아이템과 매치할까?

머니투데이 스타일M 남지우 기자  |  2017.02.15 09:01  |  조회 25891
'니하이 삭스'(knee-high socks, 이하 니삭스)는 1960년대 미니스커트가 널리 보급되면서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스커트와 니삭스의 조합은 교복 패션, 프레피룩, 스쿨룩 등으로 불리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스타일링으로 자리했다.

니삭스는 어떤 아이템과 가장 잘 어울릴까. 미니스커트 외에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과 스타일링 법을 소개한다.

◇미니 스커트 + 니삭스…"사랑스러워"

/사진= 머니투데이DB, 아레나
/사진= 머니투데이DB, 아레나
체크 패턴의 테니스 스커트에 무릎 위로 올라오는 오버니삭스를 신으면 사랑스러운 스쿨룩이 완성된다. 상의로 베이직한 티셔츠나 맨투맨을 입으면 단정하거나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니삭스는 허벅지를 드러내는 아이템으로 한 겨울철에 코디하기엔 추울 수 있다. 그룹 여자친구의 예린처럼 무릎 길이의 롱코트와 함께 매치하면 더욱 포근하다.

가수 현아는 알록달록한 퍼 코트에 블랙 니삭스를 매치해 펑키한 매력을 뽐냈다. 여자친구의 소원은 몸의 굴곡이 드러나는 미니 원피스를 입고 화이트 니삭스를 신어 청순함과 스포티한 매력을 동시에 뽐냈다. 심플한 디자인의 원피스나 스커트가 지루하다면 니삭스로 분위기를 전환해보자.

◇ 핫팬츠 + 니삭스, 보이시한 매력

/사진= 머니투데이 DB, YG케이플러스
/사진= 머니투데이 DB, YG케이플러스
니삭스는 핫팬츠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다리의 노출을 상대적으로 줄여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그룹 EXID의 정화처럼 긴 기장의 상의로 '하의실종' 스타일링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정화는 긴 맨투맨으로 핫팬츠를 덮어 원피스 처럼 연출하고 니삭스를 착용해 톰보이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5부 혹은 7부 바지에 길이가 짧은 니삭스를 신으면 다리 길이가 짧아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한다.

◇ 니하이 부츠 vs 샌들 vs 단화, 가장 잘 어울리는 신발은?

/사진= 지방시 2017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싱글즈
/사진= 지방시 2017 S/S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싱글즈
니삭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신발은 롱부츠다. 니삭스가 부츠 위로 살짝 올라오는 길이의 니하이 부츠를 선택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인다. 배우 이다희는 검은색 니삭스와 슬림 핏의 부츠를 매치하고 긴 다리를 부각했다.

배우 강소라는 니삭스와 스트랩 힐을 함께 매치했다. 니삭스로 울퉁불퉁한 종아리 선을 감추고 플랫폼 힐이나 스트랩 힐을 신으면 다리가 더욱 슬림하고 길어 보인다.

니삭스로 클래식한 스쿨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플랫슈즈 또는 스니커즈를 매치한다. 와펜으로 포인트를 더한 재킷과 플레어스커트 차림에 흰색 니삭스를 착용하면 단정하면서 멋스러운 스쿨룩을 완성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