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캠퍼스 즐기기…男 대학생 '봄 스타일링' 추천

[옴므파탈 시크릿] 캐주얼하거나 댄디하거나…옷 잘 입는 남자 되는 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남지우 기자  |  2017.03.16 08:51  |  조회 29766
많은 이들이 '잘생긴 남자'보다 '옷 잘 입는 남자'를 심심치않게 이상형으로 꼽는다. 체형의 단점을 보완하고 얼굴의 개성을 살리는 스타일링은 매력지수를 상승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봄을 맞아 활기찬 캠퍼스 생활을 즐기고 싶다면 본인의 매력을 극대화 하는 봄 패션에 도전해보자. 대학생을 위한 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심플한게 가장 멋져'…데일리 놈코어룩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평범하면서 센스있는 스타일을 완성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못 꾸미는'것과 '깔끔하게 센스있는' 것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이다.

놈코어룩을 시도할 때는 칼라가 있는 셔츠보다는 라운드 넥의 톱을 주로 활용한다. 이때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넥라인이 반듯한 상의를 선택한다. 얇은 맨투맨 보다는 도톰한 스웨터·터틀넥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팬츠는 진이나 슬랙스를 선택하는 것이 무난하다. 패턴이 있는 상의를 입었다면 팬츠는 단색으로 선택한다. 상하의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해 시크한 매력을 강조하는 것도 추천한다.

단색의 스니커즈나 로퍼를 신어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안경이나 백팩 등의 아이템을 활용하면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체대 훈남?…'애슬레저룩'으로 활발하게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비욘드 클로젯 2017 S/S 컬렉션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비욘드 클로젯 2017 S/S 컬렉션
운동복을 캐주얼한 스타일링으로 승화하는 애슬레저룩은 활동적인 매력을 더한다. 스태디움 재킷은 애슬레저룩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가죽 소재는 남성적인 느낌을, 푹신한 면이나 네오프렌 재질은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낸다.

블루종 역시 애슬레저룩과 잘 어울린다. 블루종은 주로 품이 넉넉하게 제작돼 안에 다양한 아이템을 입을 수 있다. 터틀넥 니트를 매치하면 시크한 느낌을, 후드티셔츠를 레이어드하면 편안함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원색의 후드 아이템과 패턴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멋스럽다. 하의로 슬랙스와 같은 일자 바지를 입으면 스타일링의 균형을 살릴 수 있다.

◇젠틀맨 처럼…댄디룩으로 완성하는 캠퍼스 훈남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사진= 머니투데이 DB, 뉴스1
각종 행사가 많은 신학기. 행사의 성격에 맞게 스타일링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 선·후배들과 만나는 자리에서는 단정한 댄디룩을 추천한다.

세미슈트 스타일링은 댄디룩의 정석이다. 셔츠와 타이 등을 모두 갖춰입기 보다는, 셔츠 대신 라운드넥 셔츠나 베스트 등을 입어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다. 세미슈트는 몸에 딱 맞게 입어 슬림함을 뽐내는 것이 좋다.

봄이라는 계절에 맞게, 롱코트 보다는 쇼트·미디 기장의 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코트 자체로 단정한 느낌을 풍기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은 가볍게 매치하는 것이 좋다. 머플러 등을 활용해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추천한다.

캐주얼한 재킷과 팬츠를 같은 색으로 매치하면 슈트와 비슷한 느낌을 내 단정하다. 프린트 재킷 안에 단정한 셔츠를 입고 로퍼를 신으면 캐주얼한 댄디룩이 완성된다.

◇장난스러운 매력…꾸러기 스타일링

봄날의 캠퍼스 즐기기…男 대학생 '봄 스타일링' 추천
유쾌하고 쾌활한 성격이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매력을 극대화하는 꾸러기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는 벨벳 맨투맨과 삭스를 와인색으로 맞춰 패션감각을 뽐냈다. 여기에 볼캡과 마스크 아이템을 활용해 개성넘치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밝은 색상과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스웨터 한 장만 입어도 발랄하다. 배우 이동휘는 화이트 스웨터를 입고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뿔테 안경을 써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복고풍의 코로듀이 재킷과 더플 코트에는 비니와 롤업진을 매치해 귀여운 매력을 발산해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