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좁' 탈출할 수 있을까?…예쁜 어깨 라인 만들기

평소 올바른 자세와 습관적 스트레칭이 관건…단점 보완하는 스타일링도 중요

머니투데이 스타일M 남지우 기자  |  2017.04.22 10:27  |  조회 11470
'좁은 어깨'는 남성들 뿐만 아니라 여성들게도 고민을 안긴다. 어깨가 좁으면 날씬하고 여리여리하게 보일 수는 있지만, 옷의 태가 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여성스러운 라인은 유지하면서 날렵한 어깨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평소 자세를 바르게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만들어보자.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사진= 프리픽
/사진= 프리픽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의 영향을 받아 어깨가 좁을 수도 있지만, 구부정한 자세는 어깨를 더욱 좁게 만든다. 척추를 곧게 세워 안쪽으로 말린 등 근육을 바로 펴고 가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야한다. 평소 의식적으로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민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평소 걸을 때 뒷짐을 지고 걷는 것은 도움이 된다. 어깨 끝이 뒤쪽으로 빠지면 자연스레 가슴이 펴지며 말린 어깨가 일자로 곧게 펴진다.

일상 생활에서의 자세 뿐만 아니라 잠자는 자세 역시 매우 중요하다. 한 쪽으로 누워서 자면 자세가 조금씩 틀어질 수 있어 주의한다. 반듯이 누워 천장을 향하는 자세는 근육이 뭉치지 않는다.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어깨 라인 살리기

/사진= 프리픽
/사진= 프리픽
어깨 라인을 위해서는 어깨 운동보다는 등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이 중요하다. 꾸준히 삼각근 운동을 해서 등 뒤쪽의 근육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것이 좋다. 삼각근은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근육인데, 아령을 활용해 등 뒤쪽을 자극하는 근력 운동을 해주면 된다.

시간을 갖고 운동을 하는것 보디 틈틈이 기지개를 켜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무실에서 계속 앉아있기보다는, 중간 중간 기지개를 켜 오랜 시간 수축해있던 승모근 상부를 풀어주도록 한다.

더욱 적극적으로 운동에 임하고 싶다면, 수영이 어깨를 넓히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접영은 견부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종목으로, 꾸준히 하게 접영을 하면 좁은 어깨 라인을 바꿀 수 있다. 테니스 역시 도움이 된다.

◇좁은 어깨 보완하는 완소 스타일링

/사진= 푸시버튼 2017 S/S 컬렉션, 진태옥 2017 F/W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사진= 푸시버튼 2017 S/S 컬렉션, 진태옥 2017 F/W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좁은 어깨의 단점을 보완하고 싶다면 파워 숄더 의상을 입어 보자. 어깨와 소매 부분이 비교적 풍성한 상의 또는 아우터를 착용하면 좋다. 오버사이즈 스타일의 아우터 역시 외소한 몸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어깨 부분이 너무 타이트한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어깨의 움직임이 불편한 옷을 오래 착용하면 자연스레 등을 움츠리게 되고 등 근육이 뭉치게 된다.

오프 숄더를 입을 때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어깨 끝을 아래로 내리는 자세를 유지한다. 자세에 계속 신경을 쓰면서 바로 잡는 습관을 들이면 어느새 아름다워진 어깨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