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따라 그린다?"…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 모양

둥근 얼굴엔 '각진 눈썹', 각진 얼굴엔 '둥근 눈썹'…긴 얼굴은 '일자 눈썹'으로 보완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자아 기자  |  2017.04.25 09:45  |  조회 103996
몇 해 동안 유행했던 '일자 눈썹'의 자리를 대신할 새로운 트렌드로 '아치형 눈썹'이 떠올랐다. 하지만 눈썹만큼은 유행을 따라가지 않는 게 좋다.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눈썹 모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눈썹이 사람의 인상과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만큼 자신에게 꼭 맞는 눈썹 모양을 찾는 게 중요하다.

◇둥근 얼굴 : 각진 눈썹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둥근 얼굴형은 귀엽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풍긴다. 하지만 여기에 눈썹까지 동글동글하면 지나치게 순하고 흐릿한 인상을 준다.

둥근 얼굴에 눈썹 산을 살린 각진 눈썹을 그리면 또렷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눈썹의 3분의 2 부분에 산을 만들어 끝으로 갈수록 얇아지도록 다듬는다.

각진 눈썹 산으로 시선이 집중돼 자연스럽게 얼굴이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눈썹 산이 두꺼워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눈썹 꼬리가 눈썹 머리보다 조금 높이 위치하도록 그리는 것이 좋다.

◇각진 얼굴 : 둥근 아치형 눈썹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하관이 발달됐거나 광대가 도드라진 각진 얼굴에는 최근 떠오르는 '둥근 아치형 눈썹'을 추천한다. 아치형 눈썹의 부드러운 곡선이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강인한 인상을 중화한다.

아치형 눈썹은 본래의 눈썹 형태를 살려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눈썹 산은 너무 많이 없애지 않고 주변의 잔털을 다듬는 느낌으로 정리한다. 이마가 넓은 편이라면 눈썹 산을 미간쪽으로 당겨서 그린다.

눈썹의 앞머리부터 3분의 2 지점까지 눈썹 산을 향해 날렵하게 그리고, 꼬리부분은 둥글리듯이 내려서 그린다. 이때 눈썹 앞머리는 아래쪽을 강조해서 그린다. 눈썹 끝을 내려서 그리면 세련된 느낌이 든다.

◇긴 얼굴 : 일자형 눈썹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긴 얼굴형에는 여전히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일자눈썹'이 잘 어울린다. 일자눈썹을 짙고 도톰하게 그리면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시선을 가로로 분산시켜 얼굴이 덜 길어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낸다.

일자형 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눈썹 산을 평평하게 다듬어야 한다. 양쪽 눈썹의 앞머리가 서로 가까우면 미간이 좁고 답답해 보이므로 눈썹 사이에 적당한 간격을 유지한다.

일자형 눈썹은 인위적으로 보이기 쉬우므로 결을 살려 자연스럽게 그린다. 눈썹 앞머리부터 눈썹 산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도록 그린 후 눈썹 산과 꼬리가 이어지는 부분을 사선으로 뺀다. 눈썹 꼬리가 밑으로 처지면 우울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