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과정 그린 '최유정 웹툰'…'두근두근 스테이지' 연재 시작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7.04.06 15:01  |  조회 9229
/사진제공=코미카
/사진제공=코미카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최유정의 이야기를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가 공개됐다.

지난 5일 코미카엔터테인먼트(대표 김창민, 이하 코미카)는 국내 최대 만화 플랫폼 코미카에 판타지오 최유정의 걸그룹 데뷔 과정을 그린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의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최유정은 올해 상반기에 정식 걸그룹으로 데뷔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에 웹툰 '두근두근! 스테이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주 코미카를 통해 공개된 프롤로그 편은 하루 만에 1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근두근! 스테이지' 포스터. /사진제공=코미카
'두근두근! 스테이지' 포스터. /사진제공=코미카
작품 속에서 주인공 최유정은 환상예술고등학교의 매니저학과 학생으로 등장한다. 어릴 적부터 가수를 꿈꿨지만 소심한 성격으로 매니저의 길을 택했다는 설정이다. 이후 최유정이 숨겨왔던 재능을 보이며 데뷔에 이르는 모습이 그려질 계획이다.

특히 '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지난해 코미카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ABC'(Artist Based Contents, 실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웹툰 '트레니즈'와 인물 및 배경이 연결된다. 트레니즈의 주인공들은 판타지오에서 실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배우 그룹 '프로젝트명:Surprise U'(가칭)의 멤버들이 모티브가 됐다.

최효민 코미카 PD는 "최유정 양은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어떤 역경이라도 꿋꿋이 이겨낼 것 같은 이미지를 갖고 있어 웹툰 주인공으로 꼭 만들어보고 싶었다"면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셨던 작품인 만큼 최선을 다해 프로듀싱을 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민수경 판타지오 실장은"'두근두근! 스테이지'는 실제 인물과 배경을 바탕으로 제작됐지만 만화적 상상력이 추가되면서 아주 잘 만들어진 팬픽을 보는 느낌도 받았다"며, "이를 통해 곧 데뷔할 판타지오의 새로운 걸그룹에 팬 분들의 많은 기대가 모아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두근두근! 스테이지'와 '트레니즈'의 세계관이 겹치는 장면. /사진제공=코미카
'두근두근! 스테이지'와 '트레니즈'의 세계관이 겹치는 장면. /사진제공=코미카
코미카는 지난해 인기 웹툰 작가와 관계자 총 50명에게 '만화 주인공에 가장 어울리는 연예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1위를 차지한 최유정을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또한 판타지오와 웹툰 기반 신인 연예인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및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연예기획사와 트랜드미디어 전략을 펼쳐왔다.

양사의 첫 작품인 '트레니즈'는 8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지난달에는 '프로젝트명:Surprise U'의 첫 음원을 작품 내에 삽입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양사는 이와 같은 ABC 방식의 웹툰을 지속적으로 제작, 각 작품을 연결시키는 시도를 통해 '판타지오 시리즈'와 같은 대규모 웹툰 세계관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