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부터 박인비까지…스타 투표인증샷 '찰칵'

배우부터 운동선수까지 SNS에 투표 '인증샷'…"다들 투표합시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윤기쁨 기자  |  2017.05.09 10:25  |  조회 10604
유명인들의 제19대 대통령선거 투표 인증샷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대통령선거가 실시되는 가운데 투표소를 찾는 유명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배우·가수·운동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투표 인증샷을 남기며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배우 정우성부터 골프선수 박인비까지…인증샷 '찰칵'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9일 오전 배우 정우성은 삼성1동 제3투표소 앞에서 찍은 투표 인증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정우성은 이른 아침에도 흐트러지지 않은 단정한 차림으로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배우 최수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내 하희라와 함께한 투표 인증샷을 올렸다. 사진 아래 해시태그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소중하고 아름다운 권리'를 적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 속 최수종·하희라 부부는 카메라를 향해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개그우먼 김지선도 "#투표하려고 #새벽 5:20분에 #기상 #아침잠 많으신 #서방님 웬 일로 일찍 일어나 같이 다녀왔다. #투표소 도착하니 5:57분 #기도하며 투표했다. #제발 제대로 된 분이 #당선되길 홀가분한 맘으로 #인증샷 빠바방~~"이란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

방송인 전현무는 "앞으로 우리 대한민국 꽃길만 걷자. 스케줄 전 벼락투표 다들 투표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전현무는 꽃이 그려진 청재킷을 입고 투표소를 가리키며 미소를 머금고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사진=인스타그램

인증샷 대열에 살아있는 야구 전설로 불리는 양준혁도 동참했다. 양준혁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찍을 사람은 없지만 투표완료”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올렸다.

골프선수 박인비는 "대통령선거, 소중한 한 표, election, 투표해요"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박인비는 투표소 앞에서 남편 남기협 코치와 함께 미소를 짓고 있다.

가수 황치열은 "바빠도 꼭 해야 할 투표! 소중한 한 표! 투표 함께해요"라며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아이돌그룹 빅스와 구구단 등도 인증샷을 올리며 투표를 독려했다.

한편 제19대 대통령선거는 9일 오전 6시~저녁 8시 전국 1만3964곳 투표소에서 시행된다. 지정된 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표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