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아이브로우 화장품…"내게 적합한 제품은?"

초보자는 '펜슬' 추천, '케이크 타입' 지속력 좋아…밝은 염색모는 '브로 카라'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지현 기자  |  2017.07.27 13:21  |  조회 25548
눈썹은 전체적인 인상과 분위기를 크게 좌우한다. 이때문에 눈썹 메이크업을 망치면 하루 종일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시중에 나온 아이브로우 제품의 타입이 다양해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참고하자. 아이브로우 타입별 특징을 소개한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펜슬&오토펜슬' 타입

/사진=겟잇뷰티, 슈에무라, 아리따움, 미샤, 더샘, 에뛰드
/사진=겟잇뷰티, 슈에무라, 아리따움, 미샤, 더샘, 에뛰드
펜슬 타입은 가장 기본 타입으로 쉽고 간편하게 그릴 수 있어 초보자들이 쓰기에 좋다. 펜슬은 칼 또는 전용 깎이로 지속적으로 깎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세밀한 표현이 가능해 아이브로우 타입 중 가장 자연스럽게 눈썹 결을 살릴 수 있다.

펜슬은 발색이 은은하고 부드러운 눈썹을 연출할 수 있어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타입이기도 하다.

오토 펜슬 타입은 선명하고 진한 눈썹을 연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게 좋다. 펜슬과 달리 간편하게 돌려쓰면 돼서 수정용으로 적합하다. 오토 펜슬은 펜슬에 비해 정교한 표현은 불가능하지만 비교적 자연스럽고 빠르게 눈썹을 그릴 수 있어 초보자용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오토 펜슬은 펜슬보다 무르고 선명하므로 힘주어 그리지 않는 게 좋다.

오토타입은 펜슬의 모양과 굵기가 다양하다. 두께가 얇을수록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고 두꺼울수록 빠르고 쉽게 그릴 수 있다. 오토 펜슬과 함께 스머징할 수 있는 제품도 함께 있다. 스크류 브러시나 스펀지 중 어떤 것이 자신과 맞는지도 선택해야 한다.

◇발색이 선명하고 오래가는 '아이브로우 케이크'

/사진=겟잇뷰티, 에뛰드, 스킨푸드, 케이트
/사진=겟잇뷰티, 에뛰드, 스킨푸드, 케이트
아이브로우 케이크 타입은 '섀도 타입'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2가지 이상의 섀도와 붓이 함께 들어있다.

케이크 타입은 펜슬타입과 달리 눈썹결은 살릴 수는 없지만 라인이 남지 않아 자연스럽다. 또한 발색은 선명하고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다.

케이크 타입은 다양한 색상이 한 번에 들어 있어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케이크 타입을 이용할 때는 밝은 컬러의 섀도는 눈썹 앞머리에, 어두운 컬러의 섀도는 눈썹 꼬리에 사용하면 된다. 눈썹은 앞쪽은 연하고 뒤쪽이 진하고 선명하게 메이크업하는 것이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요즘은 아이브로우 전용 섀도 외에도 쉐딩이나 하이라이팅도 할 수 있는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염색을 했다면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사진=겟잇뷰티2017, 에뛰드, 어퓨, 클리오
/사진=겟잇뷰티2017, 에뛰드, 어퓨, 클리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는 밝은 컬러로 염색한 사람들이 머리와 브로 컬러를 맞추기 위해서 주로 사용한다. 눈썹의 살 부분이 아닌 털에 바르기 때문에 눈썹 결도 살려주고 자연스럽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다른 아이브로우 타입들에 비해 사용하기 번거롭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는 눈썹 털을 역방향으로 한 번 쓸고 다시 본래 결대로 빗어 정리하면 된다.

◇눈썹을 사수하라 '타투 아이브로우'

/사진=겟잇뷰티2017, 에뛰드, 토니모리, 클리오
/사진=겟잇뷰티2017, 에뛰드, 토니모리, 클리오
타투 브로우 타입은 '틴트 타입'이라고도 불린다. 이 타투 브로우는 붓이 내장돼 있는 잉크 타입, 붓펜 타입, 마커 타입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화장이 지워질 염려가 있거나 화장을 하지 못할 경우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나 마커 타입이나 붓펜 타입의 경우 발색이 연하고 자연스러워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

타투 타입은 유분기와 수분기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세안하고 기초 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사용해야 한다. 타투 타입을 이용해 그리면 약 6~8시간 후면 피부에 완전히 착색돼 선명한 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

수정을 할 때는 틴트가 마르기 전에 면봉으로 빠르게 수정해야 한다. 데일리로 사용할 경우 색이 옅어질 때 리터칭을 해주면 지속적으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