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부비립'·'돼지코팩' 불티…SNS 아이템 인기 비결은?

CJ올리브영, 상반기 SNS 인기 아이템 분석…심리 장벽 낮은 바디·마스크팩 카페고리서 강세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  2017.08.13 11:07  |  조회 8840
'부비부비립'·'돼지코팩' 불티…SNS 아이템 인기 비결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회자되는 '해시태그(#) 화장품'들이 새로운 K뷰티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드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지난 1년간 신규 입점한 '해시태그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팩'과 '바디케어' 부문에서 입소문 효과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올리브영 측은 '해시태그 화장품'의 인기 비결로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마케팅 전략이 젊은 소비자의 취향과 잘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에 맞춰 사용해야 하는 기초·색조 화장품보다 다른 제품이나 브랜드로 부담없이 갈아탈 수 있는 '이지 트라이'(Easy try) 제품에 상대적으로 관대한 것으로 보인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롭고 다양한 효과를 체험하려는 '뷰티 호핑족(Hopping)'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바디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바디·헤어 겸용 미스트인 '바디홀릭 옐로우포션'이었다. 바디홀릭 바디미스트는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난 제품으로 올리브영에는 지난 1월 입점했다. 입점 직후부터 불티나게 팔려 올해 상반기 바디케어 1위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뷰티 어플리케이션 '언니의 파우치'에서 개발한 '부비부비립'을 비롯해 '앙스샵 제모크림', '라벨영 쇼킹 바디바' 등이 재미있는 제품명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모은 제품들이다.

마스크팩 부문에서는 일명 '분홍팩'으로 불리는 '브리스킨 리얼 핏 세컨드스킨 마스크'와 출시 3개월 만에 온라인상에서 600만장 완판된 '에이바자르 퍼펙트 V 리프팅 프리미엄 마스크' 등이 5위권에 새롭게 진입했다. 코팩 단일 제품으로 최근 1500만장 판매를 돌파한 '미팩토리 3단 돼지코팩'도 2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게 '이지트라이' 중심의 중소기업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 SNS 인기 카테고리 '마스크팩' '바디케어' 상반기 인기 제품 순위/사진제공=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SNS 인기 카테고리 '마스크팩' '바디케어' 상반기 인기 제품 순위/사진제공=CJ올리브네트웍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