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팩·쇼퍼백·토트백·클러치…★들의 가방 연출법

[옴므파탈 시크릿]'백팩' '클러치'로 남친룩, 멋과 편안함 동시에 '쇼퍼백' '토트백'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지현 기자  |  2017.09.12 09:01  |  조회 16322
가방으로 스타일링하는 사람이 진정으로 멋을 아는 사람이다. 어떤 가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 스타들의 일상 패션에서 유난히 많이 활용된 가방은 '백팩', '쇼퍼백', '토트백' 그리고 '클러치'다. 트렌디하면서 훈훈한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다면, 가방을 활용한 훈남들의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백팩'으로 훈훈한 남친룩

배우 남주혁, 워너원 라이관린, 배우 박보검/사진=만다리나덕, 머니투데이DB
배우 남주혁, 워너원 라이관린, 배우 박보검/사진=만다리나덕, 머니투데이DB
백팩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백팩은 티셔츠와 매치하면 캐주얼룩을, 정장과 매치하면 멋스러운 믹스매치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백팩은 많은 물건을 넣을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하다.

배우 남주혁은 백팩을 이용한 댄디룩을 연출했다. 그는 맨투맨과 슬랙스, 로퍼를 블랙 컬러로 선택해 올 블랙 패션을 선보였다. 여기에 남주혁은 백팩을 한 쪽 어깨에만 메 캐주얼한 룩을 선보였다.

그룹 워너원의 라이관린과 배우 박보검은 백팩을 활용한 캠퍼스룩에 도전했다. 라이관린은 블랙 패션에 블루 체크 남방을 매치했다. 여기에 그는 블랙 백팩으로 차분한 느낌을 더했다.

박보검은 블랙 후드 티셔츠에 데님 재킷을 매치하고 카키 컬러 백팩으로 남친룩을 완성했다.

◇쇼퍼백, 멋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아봐

하이라이트 손동운, B1A4 진영, 슈퍼주니어 동해/사진=뉴스1, 머니투데이DB
하이라이트 손동운, B1A4 진영, 슈퍼주니어 동해/사진=뉴스1, 머니투데이DB
쇼핑할 때 이용하는 가방에서 유래된 쇼퍼백은 커다란 손가방이나 숄더백을 말한다. 큰 크기로 실용적인 쇼퍼백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최근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룹 하이라이트 손동운과 B1A4 진영은 블랙 쇼퍼백을 이용했다. 손동운은 블랙과 카키 배색 티셔츠에 데미지 진을 매치했다. 그는 여기 쇼퍼백을 들어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진영은 오버핏 블랙 반소매 셔츠와 카키 팬츠에 블랙 쇼퍼백을 착용했다. 블랙 샌들을 신은 그는 지퍼 장식의 쇼퍼백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그룹 슈퍼주니어 동해는 쇼퍼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블랙 하와이안 셔츠를 착용한 그는 블랙 팬츠와 로퍼를 착용했다.

여기에 동해는 블랙 배색이 돋보이는 화이트 쇼퍼백으로 블랙 앤 화이트 패션을 완성했다.

◇소재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토트백'

갓세븐 진영,  갓세븐 잭슨, 방탄소년단 뷔/사진=머니투데이DB
갓세븐 진영, 갓세븐 잭슨, 방탄소년단 뷔/사진=머니투데이DB
토트백은 짧은 손잡이가 부착돼 손에 드는 가방을 지칭한다. 토트백은 소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천 소재는 편안한 분위기를, 가죽 소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그룹 갓세븐 진영과 잭슨은 천 소재 블랙 토트백을 선택했다. 진영은 블루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네이비 슬랙스, 스니커즈에 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잭슨은 와인색 윈드 브레이커에 블랙 조거팬츠를 착용했다. 여기에 블랙 밀리터리 부츠를 착용한 그는 레드 스트라이프 스트랩 토트백으로 멋스러운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는 그레이 셔츠와 블랙 슬랙스를 입고 레드와 그린 배색의 샌들을 신었다. 여기에 그는 패셔니스타답게 블랙 버킷햇과 베이지 레더 토트백으로 트렌디한 매력을 배가했다.

◇클러치, 댄디룩의 완성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황민현 강다니엘, 가수 그레이/사진=머니투데이DB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황민현 강다니엘, 가수 그레이/사진=머니투데이DB
스트랩 없이 손에 드는 가방인 클러치는 멋 좀 부린다는 사람들의 필수템이다. 주로 셔츠와 매치해 단정하고 멋스러운 매력을 자아낸다.

그룹 아스트로 차은우와 워너원 황민현은 화이트 티셔츠와 패턴 셔츠를 레이어드한 패션을 선보였다. 그들은 여기에 블랙 클러치백을 포인트 아이템으로 착용해 세련미를 배가했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오버핏 셔츠에 그레이 맨투맨을 레이어드했다. 그는 블랙 데미지 진과 블랙 클러치, 백팩, 시계로 단정하면서도 조화로운 패션을 완성했다.

가수 그레이는 흰색 티셔츠를 입고 가죽 벨트를 착용한 검은 바지와 독특한 로퍼를 매치했다. 그레이 패턴 재킷을 입은 그는 네이비 체크 패턴 클러치로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자랑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