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도 입은 그 옷"…트위드재킷 연출법

찢어진 청바지와 '믹스매치'…깔끔한 '트위드 투피스', 소재감 강조한 '포인트 룩' 어때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지현 기자  |  2017.10.18 12:02  |  조회 9967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서늘한 가을이 왔다. 차가운 가을 바람을 막을 아우터를 찾는다면 클래식한 '트위드' 소재를 추천한다. '트위드'는 굵은 실을 엮어 만든 소재로 보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소재다. 간절기 외투로 입기 딱 좋은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투피스'로 멋스럽게"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독특한 패턴이 돋보이는 '트위드 재킷'과 같은 패턴의 스커트를 함께 입으면 멋스러운 투피스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공식석상이나 오피스룩으로 입어도 손색 없는 스타일.

트위드를 활용해 오피스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배우 공승연을 따라해보자. 공승연은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블랙 트위드 재킷과 스커트를 함께 매치해 트위드 스타일의 정석을 선보였다. 여기에 그는 핑크빛 펌프스를 매치해 발랄한 느낌을 더했다.

배우 홍수아는 트위드 크롭트 재킷과 하이웨이스트 쇼츠와 함께 입어 아찔한 각선미를 드러냈으며, 고아성은 기장이 긴 트위드 재킷과 트렌디한 와이드 팬츠를 선택해 개성 있는 매니시룩을 완성했다.

◇'트위드 재킷+스커트'…"단조롭지 않게 연출하려면?"

박신혜, 해인, 선미/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박신혜, 해인, 선미/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트위드 재킷은 스커트와 매치하면 단정한 페미닌 룩을 연출할 수 있지만 보다 발랄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적절한 믹스매치가 필요하다.

배우 박신혜, 가수 해인과 선미는 질감이 돋보이는 트위드 재킷을 활용해 포인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배우 박신혜는 트위드 소재를 덧댄 오버핏 데님 재킷에 섹시한 무드의 버튼업 레더 스커트를 매치했다. 여기에 박신혜는 네크 라인이 깊게 파인 블랙 톱과 체인 미니 크로스백으로 클래식하면서도 개성 있는 룩을 완성했다.

그룹 라붐의 해인은 레드 라이닝 배색이 돋보이는 트위드 재킷에 영문 레터링 패치가 돋보이는 메리제인 힐을 신어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패셔니스타 선미는 어깨에 패드가 돋보이는 화이트 트위드 재킷을 입에 밀리터리 부츠로 캐주얼한 느낌을 냈다. 그는 여기에 블랙 미니원피스와 진주 디테일이 돋보이는 독특한 백으로 세련된 매력을 더했다.

◇'바지'와 함께 입어봐…"클래식하게"

지드래곤, 소유, 이요원/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지드래곤, 소유, 이요원/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트위드 재킷은 여성스러운 룩과도 잘 어울리지만 바지와 함께 매치해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깔끔한 블랙 팬츠로 깔끔한 느낌을 연출하거나 빈티지한 청바지와 함께 매치해 믹스매치 스타일을 연출해도 좋다.

가수 소유와 배우 이요원은 블랙 앤 화이트가 주를 이루는 무채색 패션에 트위드 재킷을 매치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했다.

소유는 화이트 티셔츠를 블랙 팬츠에 넣어 입고 그레이 트위드 재킷을 걸쳐 단정한 느낌을 냈다. 소유는 밑단 커팅이 돋보이는 팬츠로 트렌디한 느낌을 더했다.

이요원은 블랙 트위드 재킷을 입고 그레이 클러치 백을 들어 성숙한 분위기를 냈다.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은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블랙 상의에 디스트로이드 데님 진을 매치했다. 그는 여기에 그린 컬러 트위드 재킷을 레이어드해 성별의 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룩'을 완성했다. 클래식한 아이템과 캐주얼한 스트리트 패션의 믹스매치라 특히 눈길을 끌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