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더 커보이게"…풍성한 속눈썹 위한 3가지 TIP

자연스럽게 '마스카라'…풍성하게 '인조 속눈썹'…탄력있게 '앰플'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지현 기자  |  2017.11.07 09:26  |  조회 2319
/사진=프리픽
/사진=프리픽
풍성한 속눈썹은 깊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뷰러나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올리면 눈 크기가 위아래로 확장돼 보이고 눈이 더욱 커 보인다.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사람들은 풍성한 속눈썹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다. 건강하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드는 세 가지 방법을 살펴봤다.

◇"아찔한 속눈썹"…마스카라

/사진=겟잇뷰티2017 캡쳐, 미샤, 에뛰드, 이니스프리
/사진=겟잇뷰티2017 캡쳐, 미샤, 에뛰드, 이니스프리
마스카라는 풍성하고 아찔한 속눈썹을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마스카라는 일반적으로 '롱'과 '볼륨', '픽서' 세 종류로 구성돼 있다. 속눈썹이 짧다면 롱 제품을, 속눈썹의 숱이 없다면 볼륨 제품을 쓰면 된다. 픽서는 마스카라가 처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게 만든다.

마스카라는 솔이 U자 모양이 되도록 잡은 뒤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끝까지 빗으며 바른다. 이후 솔이 n자 모양이 되도록 만든 뒤 다시 빗어 올린다.

더 꼼꼼하게 바르고 싶다면 지그재그로 움직여 바르거나, 마스카라가 마르기 전에 1~2회를 더 반복해 바른다.

아래 속눈썹은 마스카라 솔에 있는 내용물을 충분히 덜고 솔을 세로로 세워 스치듯이 가볍게 바른다.

마스카라 픽서 제품은 마스카라를 하기 전이나 후에 내용물을 덜고 가볍게 바른다. 충분히 덜지 않을 경우 속눈썹이 하얗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한다.

◇"더욱 풍성하게"…인조 속눈썹

/사진=겟잇뷰티2017 캡쳐, (시계방향)에뛰드, 이니스프리, 미샤
/사진=겟잇뷰티2017 캡쳐, (시계방향)에뛰드, 이니스프리, 미샤
인조 속눈썹은 마스카라보다 더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안쪽 라인이 검은색으로 돼 있는 제품은 아이라인을 하지 않아도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효과가 있다.

특히 인조 속눈썹은 시중에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돼 있어 내 눈매와 TPO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인조 속눈썹은 사용 방법이 까다로운 편이다. 우선 트레이에서 인조 속눈썹을 핀셋으로 떼어 낸다. 이때 속눈썹 모양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히 다룬다.

떼어낸 속눈썹을 눈에 가져다 대 길이를 맞춰보고, 속눈썹이 눈 길이보다 길 경우 끝을 가위로 잘라 사용한다.

인조 속눈썹 안쪽에 접착제를 듬뿍 발라 접착제가 살짝 굳을 때까지 10초 정도 기다린다. 인조 속눈썹을 눈의 중앙부터 얹듯이 붙이고 양끝을 눌러 접착한다.

◇"지친 속눈썹을 위해 영양을"…'앰플'

/사진=미샤, 에뛰드, 더샘
/사진=미샤, 에뛰드, 더샘
속눈썹도 머리카락처럼 영양이 필요하다. 뷰러, 고데기, 인조 속눈썹, 시술 등으로 속눈썹이 지쳤기 때문. 이럴 때는 '앰플'을 사용해 보자.

앰플은 속눈썹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윤기와 탄력 있는 속눈썹을 만든다. 속눈썹을 길게 돕거나 속눈썹이 손상되지 않게 막아주기도 한다.

앰플은 아침과 저녁에 1일 2회 세안 후 사용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세안 시 마스카라 및 아이라이너의 잔여물이 남지 않게 속눈썹을 청결하게 클렌징한다. 내장돼 있는 팁을 이용해 속눈썹 뿌리에 꼼꼼하게 바른다.

특히 성장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밤 10시부터 오전 2시 사이에 바르고 자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크림을 사용할 경우, 아이크림 전 단계에 앰플을 바른다. 눈 안에 들어갈 경우 눈이 따갑거나 시리는 등 자극이 느껴질 수 있으니 눈 안쪽에 내용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