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 위로 툭 튀어나온 등살, 왜 생기는 걸까?

[스타일 지식인] 삐져나오는 등살·겨드랑이살 고민… 브라 사이즈·디자인 확인해야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  2017.11.13 07:16  |  조회 7371
브라 위로 툭 튀어나온 등살, 왜 생기는 걸까?
Q.> 두툼한 외투 아래 얇은 니트를 즐겨 입는 30대입니다. 요즘 들어 브라 위로 올록볼록하게 등살이 올라와서 고민이에요. 친구는 브라 옆으로 겨드랑이살이 튀어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브라 위로 튀어나오는 살들, 왜 이런 거죠? 개선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몸에 밀착되는 상의를 입으면 브라 위로 군살이 튀어나와 고민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등살과 겨드랑이살을 빼기 위해 특정 부위 운동을 해봤지만 개선하지 못했다면 '브라'를 돌아봐야 할 때입니다.

남영 비비안 홍보 담당자는 "얇은 옷 위로 올록볼록하게 도드라지는 등살은 브라가 지나치게 몸을 조이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진단합니다. 잘못된 사이즈의 브라를 입을 경우 몸통 둘레보다 브라 날개의 길이가 짧아 살을 짓누른다는 설명이에요.

브라 위로 툭 튀어나온 등살, 왜 생기는 걸까?
브라를 제대로 입은 경우 브라컵은 가슴을 부드럽게 감싸고, 브라의 날개는 삼각형 모양으로 튀어나온 어깨뼈 '견갑골' 아래에 수평을 이룹니다.

평소 입는 브라의 날개가 수평을 이루지 않거나 컵이 들뜬다면 브라 사이즈를 잘못 선택한 거예요. 몸에 알맞는 날개 길이의 브라를 선택해야 가슴이 자연스럽게 모아진답니다.

브라 위로 툭 튀어나온 등살, 왜 생기는 걸까?
브라 경계 부분의 등살이 튀어나온다면 밑가슴 둘레를 한 치수 늘려 착용하세요.

밑가슴둘레를 늘려 입을 경우 컵의 크기도 달라지기 때문에 브라 사이즈 선택에 유의해야 해요. 같은 A컵이라도 75A보다 80A 브라 컵이 더 크니 컵 사이즈를 기준으로 브래지어 날개의 길이를 조절해 착용해야 합니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김대현 과장은 속옷을 바꿀 때마다 사이즈를 잴 것을 추천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에 탄력이 떨어져 가슴의 형태나 모양 등이 변할 수 있거든요.

김대현 과장은 "대부분 여성들이 한 번 사이즈를 재고 나면 이후로 다시 사이즈 측정을 하지 않거나 입어보지 않고 속옷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속옷을 바꿀 때마다 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어요.

브라 위로 툭 튀어나온 등살, 왜 생기는 걸까?
알맞은 사이즈를 입었는데도 불편하다면 브라 날개가 두꺼운 디자인을 선택하세요. 브라 날개가 좁을 경우 피부와 속옷의 경계가 또렷하게 생길 수 있거든요.

날개가 두꺼운 브라는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살을 부드럽게 감싸 가벼운 몸매 보정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밴드가 두껍기 때문에 착용감도 안정적이죠.

/사진제공=남영 비비안, 좋은사람들
/사진제공=남영 비비안, 좋은사람들
겨드랑이 살이 삐져나온다면 브라 컵 사이즈를 확인해보세요. 브라 컵이 가슴을 완벽히 감싸지 못할 경우 브라 바깥으로 겨드랑이 살이 빠져나오거든요.

사이드 푸시업 브라/사진제공=남영 비비안
사이드 푸시업 브라/사진제공=남영 비비안
와이어 브라를 착용한다면 속옷을 벗었을 때 와이어 자국이 남는지 살펴보세요. 와이어 자국이 남는다면 너무 작은 컵을 착용하고 있다는 증거예요.

이땐 컵 사이즈를 한 치수 크게 선택하면 됩니다. 와이어가 가슴 바깥 경계선에 딱 맞는 것이 가슴을 예쁘게 모아주는 사이즈랍니다.

컵 사이즈는 알맞지만 바깥 가슴에 유난히 와이어 자국이 남는다면 컵 옆 부분에 볼륨이 더해진 제품을 선택하세요.

일반적인 3/4컵 브라를 입고 있다면 가슴을 안정적으로 받치는 풀컵 브라로 바꿔보는 것도 좋아요.

풀컵브라는 3/4브라에 비해 바깥 가슴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가슴을 안정적으로 받치기 때문에 겨드랑이 살이 삐져나오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타일 지식인]에 질문을 보내주세요. 스타일M이 독자 여러분들의 스타일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에 관해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스타일M 이메일(stylem@mt.co.kr)이나 트위터(@stylem_tw), 페이스북(http://facebook.com/OfficialStyleM), 인스타그램(@stylem_official)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