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 겨울엔 이렇게 입자"…★들의 셔츠 스타일링

귀여운 매력 '니트+셔츠', '터틀넥+셔츠'로 복고 느낌…'티셔츠+셔츠'로 멋스럽게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지현 기자  |  2017.11.29 09:40  |  조회 13342
셔츠는 단정하고 멋스러운 느낌을 내 유행을 타지 않고 사랑받는 베이식 아이템이다. 하지만 추운 겨울엔 두께가 얇은 셔츠에 선뜻 손이 안 갈 때가 많다. 올겨울 멋과 보온성을 모두 챙긴 스타들의 셔츠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캐주얼하게"…셔츠+니트 스웨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단정한 느낌을 내는 셔츠와 사랑스럽고 포근한 느낌의 니트 스웨터는 그야말로 찰떡궁합이다. 그룹 위키미키의 김도연과 그룹 엑소의 시우민처럼 깔끔한 셔츠에 니트를 겹쳐 입으면 금세 멋스러운 룩이 탄생한다.

돋보이는 니트 안에 셔츠를 받쳐입을 땐 화이트와 블랙 등 무난한 컬러의 셔츠를 입는 것이 좋다. 셔츠와 니트가 모두 튈 경우 서로 어우러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채색 셔츠가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칼라에 자수 포인트가 있는 셔츠를 선택해 포인트를 더하자.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배우 박해진과 그룹 마마무의 휘인처럼 셔츠를 니트 밖으로 드러나도록 입으면 조금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단정하면서도 멋스럽게"…터틀넥+셔츠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올 겨울 스타들은 터틀넥 위에 셔츠를 착용하는 복고 패션을 즐겼다.

터틀넥 위에 셔츠를 착용할 때는 셔츠가 돋보여야 멋스럽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와 같은 무채색 터틀넥에 패턴 셔츠나 컬러 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알록달록한 원색 터틀넥은 레트로 무드를 넘어 촌스러워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터틀넥과 셔츠를 레이어링한 후엔 단정한 매력을 살릴 수 있는 트렌치코트, 가죽재킷, 무스탕과 함께 매치하면 좋다.

◇"평범한 듯 멋스럽게"…티셔츠+셔츠

/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셔츠를 깔끔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티셔츠'와 함께 매치하자.

단, 레이어링할 때는 컬러 매치가 가장 중요하다. 평범한 듯 멋스러운 룩을 위해선 티셔츠는 무채색으로, 셔츠는 패턴 셔츠나 컬러 셔츠로 매치해야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낼 수 있다.

트와이스의 사나는 블랙 티셔츠에 그레이 체크 셔츠를 매치했다. 사나는 셔츠를 외투처럼 가볍게 걸친 후, 두툼한 핑크 퍼 코트를 매치해 깔끔한 패션을 완성했다.

그룹 뉴이스트의 김종현(JR)은 블랙 티셔츠에 카키색 셔츠를 매치하고, 후드 집업과 롱 재킷을 레이어드해 멋스러운 믹스매치 룩을 완성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