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롯데닷컴, 업무 제휴 협약(JBP) 체결

양사간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위한 파트너십 구축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8.04.23 10:01  |  조회 1616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 이화진상무(좌)와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우)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금강제화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 이화진상무(좌)와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우)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금강제화
금강제화(대표이사주병혁)가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닷컴(대표이사김경호)와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이루는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을 체결했다고23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 이화진상무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 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동 마케팅 PLAN 수립 및 시즌 이슈별 마케팅 계획 공유 △공동 판촉 전개 및 BIG캠페인 공동 기획 △판매 활성화 도모 및 금강제화 브랜딩 적극 도모 지원 등이다.

금강제화는 "패션잡화에 강점을 지닌 롯데닷컴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품질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롯데닷컴은 시즌 대형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쇼핑몰 내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금강제화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을 위한 단독 브랜드운영, 브랜드별 단독상품, 특가 행사 등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과 협력해 매출 증진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시도와 캠페인 전개, 차별적 배송서비스 지원까지 종합적 판매지원체계를 구축하여 고객들이 보다 더 편리하고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진행 할 계획"이라며 "양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보유한 장점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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