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투표했다"… ★들의 투표 인증샷은?

투표소 앞 셀카 인증샷…손등에 도장 찍어 투표 인증한 스타들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8.06.13 11:24  |  조회 15451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청하 인스타그램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청하 인스타그램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오늘(13일) 전국 1만4134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뿌듯함을 인증샷에 담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 센스있게 촬영한 스타들의 투표 인증샷을 참고해보자.

◇투표소 입구·표지판 앞에서 '찰칵'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기표소 안에서의 촬영은 '투표소 내 질서 유지법'에 의해 금지돼 있다. 하지만 투표소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이나 표지판 앞에서는 마음껏 사진을 촬영해도 좋다.

앞서 사전투표에 참여한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표지판 앞에서 셀카를 찍으며 투표를 독려했다.

/사진=지숙·강은비 인스타그램
/사진=지숙·강은비 인스타그램
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과 배우 강은비도 투표소 앞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자신의 SNS에 게재했다. 지숙은 흰색 티셔츠와 청바지, 강은비는 후드 티셔츠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투표소를 찾았다.

◇손등에 도장 '꾹'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정우성, 소녀시대 효연, 배우 고아라, 인피니트 성열 /사진=각 인스타그램 캡처
위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우 정우성, 소녀시대 효연, 배우 고아라, 인피니트 성열 /사진=각 인스타그램 캡처
투표 도장 인주를 손등에 찍어 인증샷으로 촬영하는 방법도 있다. 단순히 손만 보이게 찍는 것보다 셀카와 함께 게재해보는 것은 어떨까.

배우 정우성은 거울 앞에서 손등 인증샷을 촬영해 얼굴이 함께 보이도록 했다. 그룹 인피니트의 성열은 손등 가운데에 도장을 찍고 손등이 보이도록 포즈를 취했다.

소녀시대의 효연과 배우 고아라는 엄지와 검지 사이에 투표 도장을 찍고 손등을 뒤집어 보이는 일명 '크로스 포즈'를 취했다. 꾸밈 없는 모습으로 외출했다면 두 사람처럼 사진 보정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촬영해 민낯을 살짝 감출 수 있다.

◇투표확인증으로 '완벽 인증'

/사진=유승옥·여진구 인스타그램
/사진=유승옥·여진구 인스타그램
확실하게 투표 인증을 하고 싶다면 투표확인증을 찍어 주변에 투표를 독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지난해 시행된 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방송인 유승옥과 배우 여진구는 투표확인증을 들고 촬영한 셀카 사진을 SNS에 올려 투표를 인증한 바 있다.

투표 직전 아직 기표되지 않은 투표 용지를 들고 기표장 앞에서 사진을 찍는 행위는 금지다. 이를 어기면 투표 무효는 물론 처벌도 받을 수 있다.

실제 앞서 지난 8~9일 진행된 사전투표에서 자신의 투표지를 촬영해 SNS에 게시한 혐의로 9명이 검찰에 고발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저녁 6시까지 진행되는 투표는 주민등록증을 비롯, 운전면허증·여권·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된 투표소에 방문해야만 투표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선거정보'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