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글리? NO!"…계속 신고 싶은 '청키 슈즈'

아웃도어·스포츠·패션 업계, 너도나도 출시 중인 어글리 슈즈…'청키 굽'으로 멋스러워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9.01.17 06:02  |  조회 5306
/사진=H&M, 디스커버리, MLB, 타미힐피거
/사진=H&M, 디스커버리, MLB, 타미힐피거
지난해부터 '어글리 슈즈'가 꾸준히 인기다.

어글리 슈즈는 말그대로 '어글리'(Ugly, 못생긴)하지 않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복고인 듯 트렌디한 듯 독특한 느낌을 낸다. 일반 스니커즈가 발을 날렵해 보이게 한다면 어글리 슈즈는 두툼한 밑창(청키 굽)과 크고 투박한 느낌이 특징이다.

특히 어글리 슈즈는 착용감이 편하고 키높이 효과가 있어 더욱 사랑받고 있다. 이 같은 유행에 맞춰 패션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어글리 슈즈의 청키 굽 디자인을 적용한 운동화를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스포츠 브랜드의 '라이프 스타일 운동화'



(왼쪽) 아이더 블랑, (오른쪽 상단) 아이더 피가로, (오른쪽 하단) 디스커버리 비글 /사진제공=아이더, 디스커버리
(왼쪽) 아이더 블랑, (오른쪽 상단) 아이더 피가로, (오른쪽 하단) 디스커버리 비글 /사진제공=아이더, 디스커버리
최근 아웃도어와 스포츠 브랜드는 라이프 스타일을 접목한 웨어러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트렌디한 컬러감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상복에 매치하기 좋다. 특유의 재귀반사 소재 사용이나 안정적인 착화감, 쾌적한 통기성 등을 갖춰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아이더'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뉴트로'(새로움 '뉴'와 복고 '레트로'의 합성어) 열풍에 맞춰 선보인 '블랑'과 '피가로'는 각각 등산화 신발끈 디테일과 곡선 디자인으로 스트리트 무드를 더했다. 고탄성 미드솔과 키높이 기능(4.5cm)으로 타겟 연령을 늘렸다.

'디스커버리'의 '비글' 스니커즈는 실용적인 디자인에 고급 극세사 인조 가죽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탁월한 경량성과 밥을 가볍게 교정하는 오솔라이트 깔창이 발을 편안하게 한다.

휠라 바리케이드XT97, 리복 솔 퓨리 /사진제공=휠라, 리복
휠라 바리케이드XT97, 리복 솔 퓨리 /사진제공=휠라, 리복
'휠라'의 '바리케이드XT97'은 전국 각지에서 품절을 기록하며 젊은 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발이 작아보이는 둥근 형태와 키높이 기능이 있는 독특한 아웃솔 디자인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리복'의 '솔 퓨리'는 2019 S/S 뉴욕패션위크에서 매튜 아담스 돌란의 컬렉션 무대에 서며 라이프 스타일 슈즈임을 입증했다. 청키한 아웃솔과 독특한 레이어드 구조의 갑피로 멋을 더했다.



◇패션 브랜드의 '유니크 청키 슈즈'




MLB 빅볼청키, 타미힐피거 청키슈즈 /사진제공=MLB, 타미힐피거
MLB 빅볼청키, 타미힐피거 청키슈즈 /사진제공=MLB, 타미힐피거
캐주얼 패션 브랜드에서는 스포티한 감각을 담은 청키 슈즈를 출시했다. 'MLB'의 '빅볼(BIG BALL)청키 스니커즈'는 부드러운 갑피와 두툼한 고탄성 인솔로 착화감을 강화했다. 6cm 키높이 인솔과 측면의 로고 플레이로 캐주얼한 의상이나 스트리트풍 옷차림에 두루 매치할 수 있다.

'타미힐피거'의 '청키 슈즈'는 독창적인 컬러 블로킹으로 멋을 냈다. 다양한 컬러 조합으로 구성돼 커플 슈즈로 연출할 수 있다. 데님 팬츠는 물론 슬랙스, 스커트 등 다양하게 스타일링하기 쉽다.

에코 엑소스트라이크 L, H&M x 이티스/사진제공=에코, H&M
에코 엑소스트라이크 L, H&M x 이티스/사진제공=에코, H&M
어글리 슈즈의 투박함을 다소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을 위한 청키 슈즈도 많다.

'에코'(ECCO)의 '엑소스트라이크 L'은 천연야크가죽을 사용한 아웃도어 슈즈다. 미끄럼 방지 효과가 있는 러버 아웃솔과 초경량 PU 포렌을 적용해 착화감이 우수하다. 미래지향적인 어퍼 디자인으로 데님 스커트와도 매치하기 좋다.

'H&M'이 스웨덴 브랜드 '이티스'(Eytys)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으로 선보인 청키 슈즈는 구두 또는 부츠 디자인에 두툼한 굽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루즈한 데님진, 박시한 티셔츠 등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