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패딩 지겨워"…남자 '코트+머플러' 패션 tip

스포티한 롱패딩보다 갖춰 입은 듯한 코트 패션 즐긴다면…코트 디자인별 머플러 추천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홍혜선 레옹코리아기자  |  2019.01.31 06:36  |  조회 35862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추운 날씨에도 다운 점퍼보다 롱코트를 고집하는 이들이 늘었다.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 탓도 있지만 롱코트 트렌드가 올해까지 이어지는 이유 때문이다.

코트에는 머플러로 포근함과 멋을 더할 수 있다. 긴 코트와 함께 휘날리는 머플러는 낭만적인 겨울 패션을 완성한다. 다양한 코트 디자인과 어울리는 머플러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따뜻함이 최고, '캐시미어 or 시어링 코트'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캐시미어 코트는 소재의 특성상 부드럽고 따뜻함은 물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 하나쯤 장만해 두면 오래 입을 수 있다. 코트와 머플러 모두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질 좋은 캐시미어로 선택해보자.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코트에 살짝 짧은 길이의 팬츠를 입고 양말을 드러내면 스타일링이 경쾌해진다.

올겨울 뜨거운 인기를 모은 시어링 코트. 단단한 느낌의 시어링 코트는 안에 받쳐입는 옷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짙은 브라운 색상의 시어링 코트에는 브이넥이나 몸의 실루엣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니트를 매치해 섹시한 느낌을 내보자. 남성적인 아우터와 상반되는 느낌의 니트가 묘한 조화를 이룬다.

니트와 팬츠, 구두를 모두 블랙으로 맞추고 머플러 역시 블랙으로 고르거나 어두운 톤의 그린, 네이비 등을 선택한다.

풍성한 양털로 안감을 가득 채운 블랙 시어링 코트에는 연한 회색 아이템을 레이어드 하면 여유로운 무드를 풍긴다. 후드 티셔츠와 스웨트 팬츠 또는 통이 넓은 슬랙스 등과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코트 안에 회색 머플러를 목에 걸기만 해도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 코트'에 포인트…'컬러 머플러'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깔끔한 블랙 코트에는 컬러풀한 머플러로 쉽게 포인트를 더할 수 있다. 블루 체크 머플러나 비비드한 다홍색 머플러도 좋다. 평소 피부 톤과 잘 받는 색감의 머플러를 활용해 안색을 밝혀보자.

발목까지 내려오는 길이와 커다란 라펠의 블랙 롱코트는 댄디한 스타일에 제격이다. 단색 니트에 체크 머플러를 매치하면 컬러가 더욱 선명해 보인다. 쨍한 오렌지 컬러 터틀넥 풀오버와 빨간색 머플러도 훌륭히 어우러진다.

머플러를 코트와 비슷한 톤으로 맞췄다면 비비드한 컬러감의 니트로 화사함을 더하는 것도 좋다. 오버사이즈 코트는 레이어드가 비교적 자유롭고, 활동성도 보장될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멋지다.



◇캐주얼한 '카멜 코트'에 포인트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카멜 색상의 코트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오버사이즈 카멜 코트는 댄디한 캐주얼 룩으로, 후드 또는 더플 코트는 경쾌한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카멜 코트에는 스트라이프 또는 아가일 등의 패턴 장식 머플러를 둘러보자. 시도하기 어려울 것 같은 파란색 팬츠, 레드 스트라이프 머플러 등도 카멜의 부드러운 색감과 만나면 부담스럽지 않다. 체크무늬 와이드 팬츠나 어글리 슈즈를 매치해 레트로 룩으로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꿀벌처럼 보이는 노란색 터틀넥 풀오버를 카멜 코트 속에 입으면 눈에 확 띈다. 너무 어려 보이지 않으려면 고급스러운 니트 짜임의 머플러를 더하면 된다.



◇이른 봄 아이템 '트렌치코트·가죽재킷'…레이어드로 해결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사진제공=레옹 매거진
트렌치코트를 겨울에도 입고 싶다면 안에 가죽 재킷을 레이어드 해보자. 몸의 실루엣을 따라 흐르는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안에 가죽 재킷과 블루종 등을 받쳐 입으면 실내에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머플러까지 단단히 겹쳐 입으면 겨울 추위도 문제없다.

얇은 글렌체크의 회색 롱코트에는 블랙 가죽재킷과 다미에 패턴 머플러를 매치해보자. 소재의 배색과 다른 패턴의 만남이 멋스럽다.

풍성하고 화려한 머플러는 기분까지 업그레이드한다. 머플러의 다채로운 색과 비슷한 컬러 톤의 이너웨어를 매치하면 통일감을 풍겨 전체 분위기를 매끄럽게 만든다. 가죽 재킷 위에 풍성한 색감이나 컬러블로킹의 머플러만 걸쳐도 단번에 패션 지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