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수영장, 샤워가운 안돼요 '이것' 입으세요

수영복 차림으로 호텔 밖 나갈때 뭐 입을까?…입고 벗기 쉬운 라운지·비치 웨어 추천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19.07.26 07:00  |  조회 125407
/사진제공=페세리코, 데이즈데이즈
/사진제공=페세리코, 데이즈데이즈
몇년 전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호텔 로비와 식당에 샤워가운을 입고 등장해 비매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하지만 아직도 호텔 로비에서는 실내 수영장이나 야외 바닷가에 나가기 위해 수영복 위에 샤워가운을 걸친 이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샤워가운은 실내복이다. 호텔 로비도 물론 실내지만 방 밖에서 입으면 잠옷을 입고 외출한 격이니 주의하자.

방에서 수영복을 미리 갈아 입고 그 위에 가볍게 걸칠 옷을 고민 중이라면 외출용 로브나 셔츠, 원피스 등을 추천한다. 실내에서 불필요한 노출은 감추고 수영장에서는 간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어 체온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대세인 네온, 비비드 컬러의 스윔웨어 위에 걸치기 좋은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수영복 위에 딱! '로브'…'랩·셔츠 원피스' 활용해봐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랑방컬렉션, 더블유컨셉, 소니아 리키엘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랑방컬렉션, 더블유컨셉, 소니아 리키엘
로브는 외출복으로 인기를 끈 지 얼마되지 않았다. 잠옷 위에 걸치던 아이템이 외출용 아우터로 각광 받은 이후 다양한 길이와 디자인으로 등장했다.

앞을 단추없이 여미고 허리끈으로 묶어 고정하는 로브는 비교적 노출이 있는 비키니, 탱키니 등에 매치하기 좋다. 화려한 패턴의 로브는 휴양지 분위기를 한껏 살린다.

발목까지 길게 내려오는 맥시 원피스는 우아한 분위기를 풍겨 라운지 웨어로도 좋다. 전면이 단추로 되어있는 셔츠 형태 또는 랩 형태의 원피스는 단추를 모두 풀고 로브처럼 걸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긴 기장의 원피스와 로브는 코르크 소재의 웨지힐과 함께 코디하면 다리가 더욱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다.



◇입고 벗기 편한 옷! '점프슈트·오프숄더'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코스모폴리탄, 스트레치엔젤스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코스모폴리탄, 스트레치엔젤스
수영복 위에는 입고 벗기 편한 옷이 좋다. 화려한 패턴이나 망토 형태의 얇은 원피스는 해변가에서도 입기 좋다. 수영복이 살짝 드러나는 루즈한 점프슈트는 과감한 멋을 풍긴다.

튜브톱이나 오프숄더 원피스는 네크라인이 밴드로 되어있어 더욱 탈착이 쉽다. 라피아 햇을 쓰거나 스카프 헤어 장식, 실버 주얼리 레이어드 등을 활용하면 청량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쇼츠'로 멋내기…남성용 수영복엔 '하와이안 셔츠'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아이더, 웰메이드
/사진제공=데이즈데이즈, 아이더, 웰메이드
원피스보다 활동성이 높은 쇼츠도 모노키니나 비키니 위에 덧입을 수 있다. 남성들 역시 타이트한 수영복에는 쇼츠를 덧입으면 된다.

여성복만 화려한 로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 남성들도 입을 수 있는 오버사이즈 로브가 많다.

로브가 과하게 멋을 낸 느낌이라면 패턴 셔츠를 활용해보자. 팬츠 형태의 수영복 위에 셔츠 단추를 풀어 입으면 간편하게 걸치기 좋다.

쇼츠 차림에는 볼캡이나 라피아햇, 스니커즈나 샌들 등을 매치하면 스포티하거나 시원한 느낌의 여름 휴양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