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연말…색조의 계절, 메이크업 신상 속속

홀리데이 에디션도 앞다퉈 출시…'파티룩' 메이크업 부담 없는 시즌

머니투데이 양성희 기자  |  2019.12.09 15:21  |  조회 3897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사진제공=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사진제공=LG생활건강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파티룩' 메이크업에 적합한 색조 신제품 출시가 줄을 잇는다. '홀리데이 에디션'의 이름을 단, 한정판 아이템도 '코덕'(코스메틱 덕후)을 겨냥하고 나섰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VDL은 날씬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를 18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가볍게 발리지만 적은 양으로도 보이는 색상 그대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하는 필름 레이어링 성분을 함유해 지속력도 떨어지지 않는다.

VDL은 또 팬톤이 내년 컬러로 선정한 '클래식 블루'를 콘셉트로 팬톤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VDL은 2015년부터 팬톤과 손잡고 '올해의 컬러'를 주제로 메이크업 컬렉션을 내놓는다. 이번엔 클래식 블루로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멀티북' 등을 내놨다. 눈과 볼 등에 멀티로 활용하면 된다.

네이처리퍼블릭 EXO 에디션 워터 틴트/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EXO 에디션 워터 틴트/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겨울 한정으로 털모자를 달고 나온 립제품도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모델 엑소(EXO)와 콜라보레이션(협업)해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엑소 로고가 부착된 털모자 패키지로 재미를 더했다. 엑소 멤버들의 사인도 담겨 소장가치를 높였다. 레드, 핑크, 오렌지 등으로 나왔고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여서 휴대가 간편하다.

연말 모임에서 촉촉하고 윤기나는 '글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해줄 한정판도 출시됐다. 애경산업 루나는 '글로우가즘 에디션'을 선보이면서 팩트, 글로스, 립스틱 등을 내놨다. 글로스는 코랄 색상에 은은한 골드 펄을 머금어 얼굴 여러 부위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선물용 한정판도 눈길을 끈다. LG생활건강 후는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단 꽃 궁중채화를 소재로 삼고 보석처럼 화려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궁중팩트가 포함된 럭셔리 콘셉트의 세트 상품은 15만원대와 30만원대로 나왔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화려한 디자인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연말 '스몰 럭셔리'를 경험하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후 공진향:미 로얄 아틀리에 세트/사진제공=LG생활건강
후 공진향:미 로얄 아틀리에 세트/사진제공=LG생활건강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