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한 달 전 '비상'…몸짱 연예인 다이어트 3

한혜진·이다희·고나은…연예인들의 군살 빼기 운동법 참고 해봐

머니투데이 마아라 기자  |  2020.02.04 06:00  |  조회 14613
왼쪽부터 모델 한혜진, 배우 이다희, 배우 고우리(고나은) /사진=머니투데이 DB, 고나은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모델 한혜진, 배우 이다희, 배우 고우리(고나은) /사진=머니투데이 DB, 고나은 인스타그램
개강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방학동안 찐 군살을 얼른 정리하고 싶다면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에 나서보자. 스타들도 도전한 확실하면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한혜진이 꼽은 최고의 다이어트 "계단 오르기"


/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머니투데이 DB
/사진=한혜진 인스타그램, 머니투데이 DB
자타공인 완벽 몸매를 뽐내는 모델 한혜진. 한혜진은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내가 생각하는 베스트 운동법은 무조건 계단 오르기"라고 말한 바 있다.

한혜진은 계단 오르기가 살이 정말 많이 빠진다고 말하며 라며 "운동 효과가 있으려면 80층 정도는 해야 한다. 적은 층수의 건물에서도 여러 번 오르기를 반복하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다희 오정연 이지혜, '시서스' 다이어트


배우 이다희, 방송인 이지혜, 오정연 /사진=머니투데이 DB, 이지혜 인스타그램, 뉴스1
배우 이다희, 방송인 이지혜, 오정연 /사진=머니투데이 DB, 이지혜 인스타그램, 뉴스1
물오른 미모로 공식석상에 오를 때마다 화제가 되는 배우 이다희, 출산 후 16kg을 감량한 방송인 이지혜, 1년만에 확 달라진 모습을 공개한 오정연.

세 사람이 공통으로 밝힌 다이어트 비결은 '시서스'다.

시서스는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시서스추출물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인정했다. 알약, 파우더 타입 등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 제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의 퀘르세딘, 이소람네틴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돕는 리파아제효소가 분비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지방이 몸에 흡수되지 않도록 하는 것. 지방 세포가 커지는 것을 방지해 비만을 막는다.

식약처가 인정한 시서스 추출물 복용량은 하루 300㎎이다. 식약처에서 인정·신고된 제품인지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한 뒤 구입하고 직구를 할 경우 정식 수입 제품은 한글표시사항이 있으니 꼭 확인하도록 한다.



◇고나은, 번지점프 운동? '번지 피지오'


/사진=고나은(고우리) 인스타그램
/사진=고나은(고우리) 인스타그램
플라잉 요가, 필라테스 등 꾸준한 자기 관리로 늘씬한 몸매를 지닌 고나은이 지난 여름 부터 빠진 듯한 운동은 '번지 피지오'다.

번지 피지오(번지 피트니스)는 번지 코드라는 강한 탄성의 밴드를 이용한 유산소 근력 운동이다.

다리에 번지 피트니스용 장비인 하네스를 착용하고 천장에 박힌 탄성 밴드와 연결한 뒤 끈을 몸에 맞게 고정한다. 그 상태에서 뛰거나 스쿼트와 같은 자세를 취한다.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적고 탄성을 이용해 근육을 움직인다.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삐뚤어진 체형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무릎과 발목 관절에 무리가 없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특히 칼로리 소모가 많아 초심자에겐 힘든 운동일 수 있다. 몸매를 예쁘게 만든다는 필라테스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으니 도전해 볼 것.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