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모임 코드는 '휴식…'

머니투데이 최병일 기자  |  2010.12.18 09:30  |  조회 8295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가 되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뜻 깊은 연말을 보낼 장소는 넘쳐나지만 비즈니스 모임을 갖기에 적당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해마다 똑같은 장소에서 진행하는 연말 비즈니스 모임보다는 모임에 참석한 이들의 성향과 인원 수 등을 고려해 딱 맞춘 장소를 선택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복잡한 도심보다 자연과 어우러진 숲 속 레스토랑에서의 프라이빗한 송년 모임, 도심 한가운데서 야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송년회, 예술과 비즈니스가 함께 어우러진 연말 모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연말 비즈니스 모임 장소를 골라봤다.

- 자연풍경·야경 즐길 수 있는 장소 인기
- 연령대 높다면 예스러운 분위기 추천


↑경기 가평 유명산에 위치한 '아난티 클럽, 서울'.
↑경기 가평 유명산에 위치한 '아난티 클럽, 서울'.

◇자연에서 편안하게 즐기고 싶다면…아난티 클럽

한적한 공간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비즈니스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북적이는 도심보다 야외로 눈을 돌려보자. 서울에서 약 20분 거리인 가평에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도 함께 잊을 수 있는 연말 모임 장소가 있다.

'아난티 클럽, 서울'은 가평 유명산 깊숙이 자리한 라이프스타일 클럽이다. 레스토랑, 연회장, 야외 풀장, 테니스 코트, 골프장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돼 있고 동선마다 쉬어갈 수 있는 라운지 공간도 곳곳에 마련돼 있어 가벼운 모임을 즐기기에 좋다.

메인 건물인 '에이하우스'내 자리한 '더 레스토랑'은 야외 풀장과 연결된 ㄷ자 형태의 풀 사이드 레스토랑으로 모던한 인테리어와 안정감 있는 좌석이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신선한 유기농 샐러드와 매일 직접 구운 베이커리를 포함해 한식, 양식, 아시아 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레스토랑에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빗 다이닝 룸'(PDR)은 10명 이내 프라이빗한 비즈니스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이용하면 동서양 스타일을 모두 음미할 수 있는 메인 메뉴 외에 디저트와 음료가 포함된 스페셜한 코스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외부 방해 없이 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식사와 함께 비즈니스 회의도 가능하도록 프로젝터,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 등 장비도 지원한다.

50명 이내 규모 있는 비즈니스 연말 파티를 원한다면 '에이하우스' 바로 옆에 있는 '프라이빗 타워' 2층 연회장을 이용할 수 있다. (031)589-3456. www.ananticlub.com

◇서울 야경을 보며 도심서 즐기려면…63빌딩 고층부 레스토랑
딱딱한 비즈니스 모임이 아니라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연말 모임 장소를 찾고 있다면 여의도 63빌딩 내에 있는 고층부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59층)와 '백리향'(57층)을 살펴보자.

여의도에서 멀리 강남 무역센터까지 서울 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고 밤이면 한강 위 다리 조명, 도로 위 자동차 불빛 등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유러피언 레스토랑 '가든레스토랑'과 '와인바'를 나눠 운영하는 스카이라운지 다이닝 공간이다.

레스토랑의 경우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북 '자갓 서베이'와 국내 미식 가이드북 '블루 리본 서베이'에 동시에 우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 메뉴로 안심 스테이크, 바닷가재 요리, 양갈비 로스 등이 있다. 와인바에서는 세계 각국의 300여종 와인과 풍부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과 와인바 모두 내부 유리창 4면이 모두 통 유리로 되어 있어 이름처럼 하늘 위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02)789-5904~5. www.63wotc.co.kr

63빌딩의 또다른 고층부 레스토랑 '백리향'은 광둥·쓰촨요리 전문 정통 중식당이다. 연꽃을 본뜬 붉은색의 화려한 조명, 대리석 바닥과 중국 전통 수묵화를 조각으로 표현한 벽 장식 등 인테리어에서 고급스러우면서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백리향에는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코스 메뉴 8종류가 따로 있는데 포함된 주요 음식들로 동충하초 불도장, 캐비어 상어 지느러미 찜, 한우 안심 스테이크 등 기력 회복에 좋은 푸짐한 음식들이 준비돼 있다. 최소 8명에서 최대 1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별실도 이용이 가능하다. (02)789-5741~4. www.paengnihyang.co.kr

◇예술과 비즈니스를 함께 즐기려면…올림푸스홀
이번 비즈니스 연말 모임에 식사 외 다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다면 공연, 사진 및 미술 전시 등의 예술과 비즈니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모임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강남 삼성동에 있는 올림푸스타워에는 공연, 전시를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인 올림푸스홀과 갤러리펜이 있어 기업에서 직원들을 위해 진행하는 연말 모임, VIP 초청 연말 행사 등으로 이용하기에 좋다.

올림푸스홀은 지하 2층부터 지하 1층까지 2개 층을 터 설계된 클래식 전용관으로 살롱 콘서트, 세미나, 쇼 케이스 등 다양한 공연 및 행사가 진행된다. '양성원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니시무라 유키에 크리스마스 콘서트' '문정균 오보에 송년의 밤' 등 연말을 맞이해 많은 공연이 막을 올릴 예정이다.

전시공간인 '갤러리펜'에서 '4인4색 작가전-황영철 작가' 전시를 진행해 전문작가들의 감각적인 연예인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다.(02)6255-3251~3270. www.olympushall.co.kr

◇전통과 현대의 조화 고풍스럽게 즐기려면…삼청동 두가헌
모임 참석자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라면 예스러운 것의 편안함과 현대적인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 서울 삼청동 초입 갤러리현대 뒤 부근에는 한옥으로 지어진 와인 레스토랑 '두가헌'(斗街軒)이 자리하고 있다.

'두가헌'이란 '매우 아름다운 집'이란 뜻으로 1910년대 전통적인 한옥 건물을 개조해 '와인&아트' 컨셉트로 운영하고 있다. 맞은편에 있는 구한말 러시아식 벽돌 건물 '갤러리 두가헌'에서 미술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두가헌에서는 국내에 흔치 않은 올드 빈티지 와인을 맛볼 수 있고, 소금간만 한 채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한우 안심 스테이크 메뉴가 특징이다. 그 외 신선한 재료들로 조리한 파스타 등이 인기가 있다. (02)3210-2100. www.dugahun.com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읽어볼 만한 기사

  • image
  • image
  • image
  •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