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청객 '뾰루지' 걱정은 이제 그만

웨프뉴스 제공  |  2012.02.28 18:06  |  조회 4379
ⓒ퓨어컴퍼니
ⓒ퓨어컴퍼니
어느덧 봄의 계절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내리쬐는 따뜻한 햇살에 설레는 마음으로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지만 봄소식에 들뜬 마음도 잠시다. 갑작스런 계절변화와 황사로 인해 피부는 점점 건조하고 예민해져 트러블로 인한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봄철 뾰루지의 가장 큰 원인은 묵은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뿐만 아니라 황사 속의 미세한 먼지로 인해 모공 속의 피지가 피부 밖으로 분출되지 못하고 모공 속에 고여 염증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렇게 외부적인 환경요소로 인해 뾰루지가 많이 올라오는 봄철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뾰루지가 올라오지 않도록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다. 이미 뾰루지가 올라왔다면 덧나지 않도록 진정시켜줘야 한다.

◇ 이미 올라온 뾰루지 케어는 이렇게!

피부에 이미 뾰루지가 올라왔다면 밤과 낮, 장소 가리지 않고 집중적으로 관리하되 신경이 쓰인다고 자꾸 건들면 오히려 덧나고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가급적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뾰루지 전용 제품을 발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시간과 장소에 맞는 뾰루지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봄철 뾰루지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불청객 '뾰루지' 걱정은 이제 그만
'쏘내추럴' 오버나이트 브레이크아웃 컨트롤 핑크 매직 파우더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잠자기 전 트러블 부위에 면봉을 이용하여 찍어 발라주면 진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노란빛 액상으로 되어있는 위층과 핑크 파우더로 가라앉은 아래층이 반드시 분리 된 상태에서 사용해야 피부에 좀 더 즉각적으로 작용해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니 유의할 것.

'쏘내추럴' 안티 스팟 블레미쉬 컨트롤 매직 스틱 롤은 어성초 추출물과 티트리 추출물, 살리실산 추출물이 함유되어 트러블과 그 흔적까지 완화시켜주며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깨끗하게 녹여 피지샘을 막는 것을 줄여 피부를 진정 시키며 '롤온 타입'의 스틱 형태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해 낮, 밤 동안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 뾰루지를 미리 예방 하려면?

뾰루지는 모공이 막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모공 속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평소 클렌저로 모공 속 노폐물을 남김없이 씻어주고 기초 제품도 피지와 모공을 케어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피부는 다른 때보다 한층 예민한 상태이므로 되도록이면 저 자극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를 최대한 손으로 건드리지 않게 미스트 타입의 기초 제품을 사용 하는 것이 좋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