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을 좌우하는 '눈썹'…모양에 따른 이미지 변신

화살형·직선형·아치형 등 얼굴에 맞는 나만의 눈썹모양 찾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원지 기자  |  2014.03.28 08:26  |  조회 31704
작은 변화만으로도 얼굴 전체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강력한 힘은 바로 눈썹에 있다. 눈썹의 모양, 색깔, 숱 등은 우리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눈썹 모양의 변화는 도회적인 느낌과 부드러운 느낌 등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혹시 아직도 자신의 얼굴형이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눈썹을 고수하고 있는 사람들은 여기를 주목하자.

◇화살형 눈썹으로 도도하게

/사진=바슈롬코리아, 판도라, 로만손
/사진=바슈롬코리아, 판도라, 로만손
평소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싶은 사람은 눈썹 모양이 위로 올라가는 화살형 눈썹을 시도해보자. 눈썹 앞부분부터 뒤까지 올려 그린 뒤 눈썹 끝의 꼬리 부분은 자연스럽게 얇게 빼면 도도한 이미지의 상승형 눈썹 완성이다. 이때 아이브로우를 이용해 배우 고소영처럼 눈썹산을 강조한 후에 꼬리 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면 더욱 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러한 각진 눈썹은 둥근형의 얼굴을 가져 흐릿한 인상이 고민인 이들에게도 유용하지만 턱이 각진 얼굴에도 잘 어울려 개성있고 동적인 분위기를 가질 수 있다.

◇직선형&일자형 눈썹으로 단아하게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직선형 눈썹은 현재 대한민국 여성들이 가장 많이 연출하는 눈썹 모양이다. 일명 '일자형 눈썹'이라 불리는 이 눈썹 모양은 말그대로 자로 그은 듯이 직선으로 똑 떨어지는 라인을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직선형 눈썹은 아이브로우 섀도로 눈썹 앞 부분부터 중간 부분까지 넓은 면적에 옅고 뭉툭하게 채워야 한다. 이 때 윤곽은 펜슬로 살살 정리한다면 더욱 그리기 용이하다. 눈썹 끝 부분은 도톰한 앞면과는 달리 아주 얇게 꼬리를 빼주듯 마무리하면 단아한 일자형 눈썹 완성이다.

이런 일자의 눈썹 모양은 긴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과 폭이 좁은 얼굴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다. 얼굴형이 길면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으나, 직선형 눈썹을 통해 어려보이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중성적인 매력과 동시에 젊고 신선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유행이 식을 줄 모른다.

◇아치형 눈썹으로 부드럽게

/사진=머니투데이DB, 라네즈
/사진=머니투데이DB, 라네즈
여성적이고 매혹적인 느낌을 주는 아치형 눈썹 역시 많은 여자 스타들이 자주 선보인다. 아치형 눈썹은 사각형 또는 역삼각형의 각진 얼굴에 어울리며 이마가 넓은 이들에게 특히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아치형 눈썹은 펜슬로 자연스럽게 곡선을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 눈썹 산이 너무 높아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그룹 소녀시대의 효연은 눈썹 모양을 통해 가장 드라마틱하게 예뻐진 여자 연예인 중 하나다. 효연은 과거 상승형 눈썹 모양에서 일자 모양으로 변신 후 최근에는 아치형으로까지 다양한 눈썹 모양을 시도했다. 아치형 눈썹 역시 효연의 러블리한 매력을 잘 어필할 수 있는 모양으로 눈이 더욱 커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