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러움' 지수 높이기

여성스러움이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 시켜줄 '핑크 vs 오렌지' 메이크업 전격비교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4.04.11 09:07  |  조회 6874
여성스러운 옷차림은 준비됐지만 봄 메이크업은 어떻게 연출 해야할 지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대표적인 메이크업으로 핑크와 오렌지 메이크업이 있다. 강조하는 부위별로 상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표현해 줄 핑크-오렌지 메이크업으로 올봄 여성미를 극대화해보자.

◇톡톡 튀는 상큼발랄…오렌지 메이크업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본래의 피부색상과 상관없이 가장 쉽게 표현 할 수 있는 화장법으로 오렌지 메이크업이 1순위로 꼽힌다. 오렌지 메이크업은 혈색을 돋게 해 얼굴에 생기를 주며 오렌지 색상의 농도과 강조부위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오렌지 메이크업을 가장 쉽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립과 치크를 오렌지 색 계열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야 한다. 부담스럽지 않게 적당량을 발라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연출할 수 있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이런 화장법이 너무 밋밋하고 지겹다면 색상과 농도를 조절해 오렌지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변화 시켜보자. 볼터치, 입술 부분과 더불어 눈가에 오렌지 아이섀도를 발라 오렌지 부위를 늘려 강조하는 방법이 있다.

이때 아이라이너는 블랙이나 브라운 색상을 사용해 두텁게 그린다. 눈매를 강조해 세미 스모키 분위기가 풍기도록 해도 좋다. 입술에는 조금 더 밝고 오렌지 색상이 강한 제품으로 입술을 가득 채워 풀컬러로 표현한다. 오렌지 포인트 메이크업은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전체적인 스타일링과 밸런스를 맞춰 연출해보자.

◇사랑스러운 분위기 업그레이드…핑크 메이크업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내는데 효과적인 핑크 메이크업은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이는 화장이 연출될 수 있으니 자신만의 핑크 톤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여러 가지 발색 테스터를 통해 피부색이 가장 밝아 보이고 생기가 넘치는 색상을 찾아 메이크업에 적용한다. 얼굴과 핑크색상이 잘 어울리지 않는 편이라면 핑크와 오렌지가 섞인 핑크 코랄 제품이나 누드 톤이 가미된 핑크 색상을 사용하도록 한다.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사진=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화면 캡처
핑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얼굴색에 노란 기운이 도는 편이라면 베이스 제품에도 핑크색이 섞인 제품을 발라 피부 톤을 화사하게 표현해 기초 바탕을 깔아주자. 특히 광대와 얼굴을 부각시키지 않기 위해 블러셔는 광대 밑으로 내려오지 않게 주의한다. 연한 핑크 톤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짙은 핑크색상은 도시적이며 세련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