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 듯 말 듯 청순하고 섹시하게, '베일드 룩' 스타일링

여성스러운 레이스와 고풍스러운 오간자, 절제된 섹시미 블랙 베일드룩까지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4.04.25 08:36  |  조회 7965
'베일(veil)'은 얼굴이나 머리를 가리거나 보호, 장식하기 위해 얇고 투명한 천을 말한다. 베일 소재로 만들어진 의상으로 스타일링한 것의 통칭이 '베일드 룩'. 베일드 룩은 올드해보일 수 있는 레이스 의상과 노출이 강조된 시스루룩을 조금더 담백하게 풀어낸다. 여기에 여성스러움과 청순한 분위기까지 풍겨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일이다. 다양한 소재의 의상으로 연출한 베일드룩에 대해 알아봤다.

◇레이스 소재의 베일드 룩…로맨틱한 분위기 UP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베일드 룩을 대표하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레이스 소재다. 레이스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시키면서 우아함까지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짜임이 촘촘한 레이스는 입체감이 살아있어 고급스러운 느낌도 준다. 따뜻해진 봄 날씨에 맞게 화이트 컬러나 밝은 파스텔 톤 색상들의 레이스 소재로 이뤄진 스커트, 블라우스, 원피스 등을 활용해 우아한 여성으로 변신해보는 건 어떨까.

◇ 오간자 소재의 베일드룩…우아한 분위기 UP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레이스 소재와 더불어 베일드 룩 연출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간자 소재는 한복과 같은 느낌을 줘 고풍스럽다. 오간자(organza)란 나일론, 실크, 레이온, 아크릴 등 필라멘트(장섬유)로 만든 평직 옷감으로 얇고 투명하면서도 빳빳한 느낌이 나는 소재다. 주로 안감으로 사용하거나 이브닝 드레스, 블라우스 등의 장식에 이용되며 통풍이 잘 된다. 또한 오간자는 부드러운 느낌과 은은하게 보이는 실루엣을 멋스럽게 살려준다. 시선을 분산시켜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는 덤이다. 중요한 모임이 있을 때 오간자 소재의 의상을 선택하면 단아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을 것.

◇블랙색상의 베일드 룩…섹시한 분위기 UP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베일드 룩은 절제된 섹시미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속살을 드러내는 시스루 룩과의 차이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들과의 조합이 돋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들이 출시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여러가지 아이템들과 레이어드, 혹은 믹스 앤 매치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베일드 룩의 장점이다. 블랙 색상의 베일드 룩은 노출이 없이도 고혹적이고 섹시한 분위기를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색상에서 오는 무게감이 베일 소재의 가벼운 느낌과 밸런스를 맞춰 요즘 같이 따뜻한 날씨에도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