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말고 결혼' 연우진, 요즘 대세男의 패션 엿보기

드라마 속에서는 포멀+댄디 룩…스타일링 Key 아이템은 '슬랙스'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수정 기자  |  2014.07.16 11:36  |  조회 17589
/사진=tvN
/사진=tvN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드라마가 있다. 바로 tvN 금토드라마 '연애 말고 결혼'이다. 첫 회부터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극 중 연우진은 잘나가는 성형외과 의사로 완벽한 신랑감이지만 혼자 보내는 시간을 너무 사랑해 결혼만큼은 절대 하고 싶지 않은 공기태로 분했다. 캐주얼한 코디부터 포멀룩까지 연우진의 패션을 통해 남성들의 스타일리시한 여름 나기 패션을 알아봤다.

◇남자의 로망 포멀 룩…올블랙&올화이트 슈트

/사진=tvN '연애 말고 결혼' 방송화면 캡처
/사진=tvN '연애 말고 결혼' 방송화면 캡처
연우진은 블랙 티셔츠에 화이트 색상의 재킷을 매치해 포멀 룩을 완성하는가 하면 화이트 셔츠에 블랙 컬러의 의상을 걸쳐 감각적인 포멀 룩을 선보였다. 시크한 분위기의 포멀 룩을 원한다면 올블랙 코디를 하는 것이 좋다. 검정색 티셔츠에 팬츠를 매치한 후 재킷으로 마무리한다면 무게감이 느껴지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올블랙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포인트가 들어간 셔츠에 검정색 슬랙스를 매치해보자. 프린트 디자인이 가미된 셔츠는 세련된 느낌을 살리는데 도움을 준다. 슈트 아이템으로 연출하는 포멀 룩은 자칫 답답하고 고루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포인트 있는 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패셔너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개성 있는 포멀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과감한 올화이트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격식 있는 자리에 갈 때면 검은색 슈트를 착용하는 게 보통이지만 여름처럼 더운 계절에는 화이트 슈트가 더욱 멋스럽고 시원하게 보인다.

◇대세남들이 사랑하는 댄디 룩…품격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사진=tvN
/사진=tvN
연우진의 댄디 룩은 컬러를 가미해 화사한 분위기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그는 밝은 파란색 재킷과 흰색 티셔츠, 뿔테 안경으로 개성있는 패션을 완성했다. 특히 그는 소프트 댄디 룩에 시계를 매치해 남성미를 자아냈다. 그는 다양한 스타일의 시계를 착용해 남성미와 함께 역동성을 강조하거나 터프함을 더했다.

흰색 티셔츠와 재킷은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패션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셔츠는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 세미 정장 스타일에서부터 스포티 룩까지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무늬가 없는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하면 격식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티셔츠에 진을 매치한 후 그 위에 셔츠를 착용하면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룩이 완성된다.

화이트 셔츠에 면바지를 매치하는 것도 댄디 룩을 연출하는 방법 중 하나다. 화이트 셔츠는 깔끔한 느낌을 살리기 좋은 아이템으로 일자 핏의 면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무난하면서 패셔너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시계와 팔찌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반전 매력 홈 캐주얼 룩…편하면서 멋스럽게

/사진=tvN '연애 말고 결혼' 방송화면 캡처
/사진=tvN '연애 말고 결혼' 방송화면 캡처
극 중 연우진은 슬랙스를 즐겨 매치해 활동성을 살린 홈 캐주얼 룩을 선보였다. 여기에 그는 흰색 티셔츠나 프린트 티셔츠 또는 니트 등을 착용하고 편안하면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슬랙스는 남자들에게 있어 모든 시즌 캐주얼 룩 완성을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색상과 기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통이 좁고 일자로 떨어지는 기장의 바지는 깔끔한 분위기의 코디가 가능하며 밑단을 롤업해 입으면 센스 있는 룩이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반바지 형태의 슬랙스는 여름철 나들이 룩으로 매치해도 좋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