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블랙은 가라, 여름철 눈썹·헤어 '컬러 반란'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과 헤어, 단조로운 블랙 대신 개성있는 컬러로 스타일 변신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수정 기자  |  2014.07.28 09:03  |  조회 12893
여배우들이 사이에서 절대로 포기 할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속눈썹'이다. 속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또렷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 미모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속눈썹이 풍성하기만 해도 인상을 바꿀 수 있다. 여기에 컬러까지 더해지면 효과는 배가된다.

헤어 컬러 역시 마찬가지다. 단순한 컬러로 염색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면서 각자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데 일조한다. 생기있는 여름나기를 위한 심플한 블랙 모발의 '컬러 반란'을 소개한다.

◇ 지겨운 블랙 속눈썹은 NO, 컬러 마스카라로 '신비감 UP'


/사진=샤넬
/사진=샤넬
풍성하고 긴 속눈썹은 눈매를 깊이 있고 또렷하게 만들어 특별한 화장 없이도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배가시킨다. 마스카라는 살짝만 발라줘도 그 효과가 눈에 띠기 때문에 '마법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올여름은 파란색, 분홍색, 보라색, 녹색, 오렌지색 등 선명한 컬러 마스카라들이 봇물터지듯 출시돼 속눈썹을 화려하고 다양하게 물들여 볼 절호의 기회다. 다소 난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노하우를 터득하면 블랙 마스카라와는 전혀 다른 신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샤넬
/사진=샤넬
컬러 마스카라는 파티가 있거나 색다른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다. 아이라인이나 아이섀도 컬러와 통일하면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일 수 있기에 컬러 마스카라를 사용할 때는 다른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제하고 컬러 마스카라로만 포인트를 주는 것을 권장한다. 그렇다고 아이라인이나 아이섀도 컬러와 지나치게 동떨어진 색상을 선택하면 자칫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컬러 마스카라와 어울리는 컬러 렌즈를 착용하면 신비로운 분위기를 배가시킬 수 있을 것.

속눈썹 전체에 컬러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아래 속눈썹에만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데일리 메이크업을 할 때는 블랙 대신 브라운이나 레드 컬러 마스카라를 바르면 청순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가볍고 캐주얼한 옷차림에 컬러 마스카라로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은 휴가철 휴양지에서 선보이기 좋다. 올 여름 특별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컬러 마스카라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 단순한 헤어 컬러 NO, 다양한 비율로 조합한 컬러로 세련되게…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올여름은 독특하고 개성 있는 컬러의 헤어로 비치룩에 어울리는 스타일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애쉬와 카키, 브라운, 그레이 등을 다양한 비율로 조합해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컬러를 연출한 헤어스타일이 대세다.

그룹 소녀시대의 제시카는 최근 골드 브라운 헤어에 선글라스를 매치한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신곡으로 컴백한 그룹 걸스데이의 혜리는 애쉬 컬러가 가미된 헤어를 선보였다. 이렇듯 헤어 컬러는 착용하는 의상이나 패션 아이템과 조화를 이루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거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싶다면 헤어 컬러를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의 피부 톤이나 외모 스타일, 계절에 맞는 헤어 컬러는 미모 지수를 상승시켜는데 크게 일조한다는 사실 알아두자.

◇짱구 눈썹? 모나리자 눈썹?…눈썹 모양에 따른 메이크업 Tip


/사진=마크제이콥스, 펜디, 잭포센
/사진=마크제이콥스, 펜디, 잭포센
눈썹을 잘 그리는 것만으로는 미모를 상승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염색한 헤어에 맞게 컬러를 조절하고 입체감을 살려야 비로소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이른바 '짱구 눈썹'으로 불리는 진한 눈썹의 경우 가벼운 브라운 컬러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소량만 덜어 눈썹 결의 역방향으로 빗는다. 그런 다음 다시 결을 따라 빗어주듯 바르고 스크류 브러시를 이용해 한 번 더 눈썹 결을 따라 빗어내면 브라운 컬러를 입힐 수 있다.

소위 '모나리자 눈썹'이라고 불리는 빈약 눈썹의 경우 일반 마스카라를 아주 적은 양으로 피부에 닿지 않게 눈썹을 빗어 눈썹 컬러를 짙고 풍성하게 만드는 작업이 필요하다. 스크류 브러시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결을 따라 빗어 마스카라의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마스카라가 마르면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다시 한 번 눈썹 결을 따라 빗어주면 눈썹의 컬러가 더욱 진해져 눈매가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