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머룩 스타일링, 보기만 해도 시원한 '블루'를 입자

여성들의 섬머룩부터 남성들의 비지니스 슈트룩, 블루 컬러 원포인트룩 연출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조형애 기자  |  2014.07.25 09:00  |  조회 7225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이 드는 '블루'가 여름 패션의 핫 컬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청량감 넘치고 비비드한 다즐링 블루와 코발트 블루, 로얄 블루 등이 유행이다. 그 중에서도 다즐링 블루는 패션 분야에서 메인 컬러로 거의 모든 컬렉션에서 사용될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 블루 컬러를 활용한 오피스 룩부터 캐주얼 룩, 원포인트 룩까지. 다채로운 섬머룩을 연출할 수 있는 블루 컬러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 경쾌하거나 우아하거나…블루 컬러 섬머룩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미국의 세계적인 색체 연구소 팬톤에서 올해의 유행 색상으로 선정한 다즐링 블루를 활용하면 트렌디한 섬머룩을 완성할 수 있다. 딥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다즐링 블루는 디자인에 따라 경쾌하고 발랄한 느낌부터 도시적이고 우아한 분위기까지 자아낼 수 있다.

블루 컬러의 가장 쉬운 코디는 화이트 컬러나 블랙 컬러와 매치 하는 것이다. 블루와 화이트 매치는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블랙 매치는 시크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블루 컬러의 숏 팬츠나 플래어 스커트는 발랄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에 캐주얼룩으로 코디하기 좋다. 고급스러운 프린트가 돋보이는 블루 컬러 팬츠나 미디 라인의 원피스는 감각적인 오피스룩 연출로 제격이다.

◇ 호감도와 신뢰감 상승…비지니스 슈트룩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호감도와 신뢰감을 높여주는 색상으로도 알려진 블루 컬러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대세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 남성 스타들은 공식석상에서 짙은 블루컬러의 슈트를 자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슬림하게 떨어지는 블루 컬러의 슈트는 비즈니스 룩은 물론 패셔너블한 데일리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검정색 셔츠와 슈즈를 함께 매치하면 남성미를 부각할 수 있다.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을 때는 이너웨어로 티셔츠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프 프린트의 티셔츠나 셔츠를 함께 매치하면 마린룩을 연출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 소품으로 이용하기…블루 원포인트 룩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블루 컬러의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원포인트 룩을 시도해 보자. 무채색 의상에 블루 컬러의 슈즈나 백 중 하나를 착용하면 손쉬운 원포인트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의상을 원컬러로 통일하면 포인트를 준 블루 컬러의 아이템에 시선이 집중됨으로 훨씬 더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비비드한 코발드 블루 아이템은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스트랩 샌들이나 클러치 등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포멀한 스타일에는 다즐링 블루 색상의 스틸레토 힐이나 토트백을 착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