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고 싶은 몸매, 최여진의 '코어운동법' 무엇?

[그녀들의 몸매 비법<11>] 코어운동법·필라테스로 몸매 유지…기름 뺀 삼겹살로 식단관리

머니투데이 스타일M 조형애 기자  |  2014.07.28 09:30  |  조회 17035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완벽한 8등신 몸매와 매력적인 마스크로 사랑받는 배우 최여진. 슈퍼모델 출신인 그녀는 우월한 비율과 탄탄한 몸매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워너비 몸매'로 꼽힌다. 이런 그녀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내가 아까워 어떤 남자에게도 줄 수 없다"며 자신의 몸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 화제가 됐다.

113cm라는 경이로운 다리길이와 32cm의 종아리 둘레를 자랑하는 놀라운 신체 사이즈를 가진 그녀는 누가봐도 '신이 내린 몸매'다. 하지만 그녀는 "관리만이 살길"이라고 말한다. 철저한 몸매 관리로 이유있는 몸매 자신감을 가진 최여진의 몸매 비법을 알아봤다.

◇ 무조건 운동? NO…몸에 중심을 잡는 '코어 운동법'

/사진=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화면 캡처
최여진은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그녀는 '코어'가 잘 잡혀 있어야 근육을 만들어도 예쁘게 자리를 잡고 다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며 '코어 운동법'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코어'란 등, 복부, 엉덩이 근육, 허벅지, 골반 등의 몸의 중심이 되는 부분으로 몸의 핵심 근육이라고 할 수 있다. 코어운동은 몸매 관리 뿐만 아니라 허리건강과 올바른 자세를 만드는 운동으로 최근 그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 최여진의 하루 3분 '코어 운동법' : 제트업, 플랭크, 리버스 플랭크 동작

▶제트업 : 코어 근육 전반을 강화 & 척추 근육을 단련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무릎을 댄다.
2. 머리부터 무릎까지 일직선을 만든 뒤 팔을 앞으로 뻗는다.
3. 그 상태에서 몸을 30도 정도 기울이고 1분 동안 버틴다.

▶플랭크 : 허리 근육 강화 & 복근 형성
1. 바닥에 엎드려 팔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깍지를 낀다.
2. 팔을 90도로 유지하고 몸을 들어올려 일직선으로 만들고 1분 동안 버틴다.

▶리버스 플랭크 : 허리와 골반 교정 & 아름다운 뒤태 형성
1. 바닥에 앉아 손을 뒤로하고 엉덩이가 밑으로 처지거나 목이 뒤로 넘어가지 않게 몸을 일직선으로 들어 올린다.
2. 그 상태에서 양발을 번갈아 들어 올리며 1분간 버틴다.

◇ 완벽한 보디라인의 비법 '필라테스'


/사진=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3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3 방송화면 캡처
요가 마니아로 알려진 최여진은 최근 필라테스도 함께 병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근육의 약한 부분을 강화시키고 유연성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클라라, 김연아, 옥주현, 박탐희 등 국내 연예인은 물론 해외 스타들까지 필라테스로 몸매 관리를 한다.

☞ 최여진의 라인이 예뻐지는 '필라테스 동작'

▶숄더브릿지 : 애플 힙 & 꿀벅지를 만드는 비법
1.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2. 발목을 편 채로 다리를 높게 들었다 놨다를 반복한다.

▶사이드벤드 : 꿀복근 & 매끈한 옆구리라인 만드는 비법
1. 오른팔로 몸을 지지하며 엉덩이를 든 후 왼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2. 10~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 좋아하는 음식 현명하게 섭취…기름 뺀 삼겹살 샐러드

/사진=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화면 캡처
모델 활동 당시 이틀에 한끼를 먹는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할 수 밖에 없어 오히려 식탐이 늘었다는 최여진. 그녀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지양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건강하게 먹고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한다. 그녀는 미리 장을 비웠다가 아침에 직접 요리해 배불리 먹고 충분한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한다.

특히 최여진은 삼겹살을 유난히 좋아한다고. 삼겹살은 다른 육류에 비해 특히 비타민 B군 및 양질의 단백질, 인, 칼륨, 철분 등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주지만 지방 함유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의 적이다. 때문에 최여진은 삼겹살을 구운 뒤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해 각종 채소와 함께 먹는다. 그녀는 먹고 싶은 것을 참으며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현명하게 섭취하며 건강한 몸매관리를 하기를 제안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