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성의 아이템…'카고 팬츠' 하나로 일주일 나는 법

[나영훈의 TABLE⑬] 새롭게 제안하는 전천후 아이템 '카고 팬츠'

머니투데이 스타일M 나영훈 칼럼니스트  |  2014.08.26 09:35  |  조회 7525
한국 남성에게 필요한 혹은 필요해질 문화, 패션, 그리고 다양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하나의 공간을 표현하는 'Table'. 이 칼럼의 대화가 남성을 넘어 우리 모두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사진=캠퍼스10, mason's
/사진=캠퍼스10, mason's
'패션 테러리스트'들의 단골 아이템으로 국내에서는 가수 KCM이 착용해 대표적인 워스트 패션 아이템으로 등극한 '카고 팬츠'. 이 아이템은 카무플라주 패턴에 밑단은 해진, 통 넓은 스타일을 떠올리기 쉽다.

최근 카고 팬츠는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 스트리트 패션에서부터 댄디한 패션까지 컬러, 소재, 핏에 따라 다양한 룩에 어울린다. 하나만 구매해도 집에있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할 수 있는 마성의 아이템으로 등극한 것. 카고 팬츠를 스타일리시 하게 입으려면 어떤 스타일을 선택해야 할까?

카고 팬츠는 무엇보다 핏을 잘 잡아야 한다. 예전처럼 통이 넓은 것이 아닌 자신의 다리에 맞는 스트레이트 핏이나 슬림 핏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오버사이즈 팬츠가 아닌 이상 모든 바지는 자신의 체형에 맞게 수선을 하는게 좋다. 특히 카고 팬츠는 측면에 주머니가 있기 때문에 핏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슬림 핏이 부담스럽다면 밑단으로 내려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캐롯 핏(당근 모양을 닮아 밑으로 내려갈수록 통이 좁아지는 모양) 팬츠를 추천한다. 허벅지나 엉덩이 부분은 넉넉하고 밑단은 좁아 사이즈의 여유와 핏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사진=앳스타일, 머니투데이DB
/사진=앳스타일, 머니투데이DB
컬러는 명도가 낮은 네이비, 베이지, 카키, 블랙이 베스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카고 팬츠의 주머니가 룩의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컬러까지 레드 같은 비비드한 색상을 선택하면 부담스럽게 보일 수 있다.

소재는 면이 가장 보편적이다. 만약 새로운 것을 찾는다면 울(Wool) 소재의 카고 팬츠를 추천한다. 울 특유의 포멀한 느낌과 카고 팬츠의 특징이 결합되면 댄디 룩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아이템이 된다.

카고 팬츠를 입을 때는 다른 아이템을 가능한 베이직하게 입는 것이 좋다. 깔끔한 화이트 옥스포드 셔츠와 스웨이드 태슬 로퍼와 함께 매치하면 정갈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댄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필자는 화이트 카고 팬츠가 있는데 이 팬츠를 입을 때는 이너웨어나 재킷을 최대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착용해 튀는 느낌을 줄인다.

재킷은 바지와 다른 색상으로 매치하자. 네이비나 베이지 재킷으로 깔끔한 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프린트가 없는 무지 티셔츠와 입으면 깔끔한 스트리트 느낌을 낼 수 있는데 이때 신발은 깔끔한 운동화를 매치하는 것이 팁이다.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이 마성의 아이템은 무엇보다 입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 보는 것과 입는 것이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가을이 다가오는 요즘 쇼핑 리스트를 계획 중이라면 카고 팬츠를 꼭 넣어두자. 여러 브랜드의 카고 팬츠를 입어보고 자신만의 룩을 만들면 다가오는 시즌을 패셔너블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성의 아이템…'카고 팬츠' 하나로 일주일 나는 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