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추남 잡자"…패션업계 파격코드 마케팅
추석 전 한 달 남성복 판매 60% 증가…새로운 소재, 디자인 등 큰 인기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4.09.15 08:27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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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소재'가 적용된 빨질레리 캐쥬얼 정장/사진제공=제일모직 |
1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제일모직, LF 등 주요 패션기업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여름 비수기가 끝나는 지난달 중순부터 가을철 신상품이 잇따라 출시됐다"며 "남성복 등 가을 상품 판매가 좋은 것은 올 겨울 매출을 기대할만 하다는 청신호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올 가을 상품 판매 실적이 좋은 것은 패션업계에서 큰 의미가 있다. 지난해의 경우 가을부터 얼어붙은 소비 심리에 더해 기상관측 실패로 대규모로 주문해 둔 겨울철 물량을 소화하지 못했다. 한해 매출 계획 자체가 무너진 업체도 부지기수였다.
제일모직, LF 등 전통의 남성복 강자들은 소재, 디자인 등에 파격적인 시도를 한 다양한 신상품을 내세워 돌아온 '남심'에 군불을 지핀다는 계획이다. 이창희 LF 질스튜어트뉴욕 디자인 실장은 "올 가을·겨울에는 남성복과 타 복종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주로 여성복에 사용했던 퍼(모피) 소재, 애니멀 패턴 등이 남성복에 도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영 제일모직 빨질레리 디자인 책임은 "남성들이 한 가지 복장 패턴만 고집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면, 데님 등 캐주얼 소재가 남성복 재킷에 쓰이는 등 정장과 캐주얼의 혼재가 두드러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질스튜어트뉴욕 'JYM 라인' 맨투맨 티셔츠/사진제공=LF |
체스터필드 코트 스타일에 베스트형 다운을 함께 입을 수도 있고, 따로 입을 수도 있어서 실용적이다. 또 한쪽 면은 방모 소재, 다른 쪽 면은 발수 기능 소재를 사용한 코트를 출시해 때와 장소에 맞게 원하는 방향으로 돌려 입을 수 있다. 이밖에 빨질레리는 이중 그물망 구조로 입체적 조직감(3D 효과)을 내는 소재를 옷에 적용하는 파격을 뒀다.
반면 LF는 스포츠 및 캐주얼 웨어에 승부를 건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올 가을부터 저지 소재로 디자인된 맨투맨 티셔츠 등 스포티한 감성이 돋보이는 제품을 위주로 한 'JYM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일꼬르소는 앞면과 뒷면의 색깔이 다른 코트, 니트, 팬츠 등 비격식화 의상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패션 디렉터 닉우스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기획한 컬렉션을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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