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어디까지 써봤니?…둥근테·뿔테·반무테 안경 스타일링

[옴므파탈 시크릿<9>]로맨틱한 가을남자로 변신 가능한 아이웨어 연출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4.09.26 08:45  |  조회 60204
남자들도 외모 가꾸는 데 돈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스타일에 있어서 돈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센스'다. 스타일M이 이 시대의 '옴므파탈'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센스 비법을 전수한다.
시력 교정 목적으로 사용했던 '안경'이 하나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남성들에겐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얼굴형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고마운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Tip 1. '클래식 안경'으로 지적인 분위기 연출하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이지적인 분위기가 물씬 드는 클래식 안경테가 재조명 받고 있다. 얇은 프레임으로 이루어져있어 가벼운 무게와 착용감이 좋은 클래식 안경은 슈트 룩에서 캐주얼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두루두루 잘 어울린다. 바랜 듯한 느낌의 색상과 동그란 프레임의 조합은 클래식한 스타일 연출에도 유용하다. 빈티지한 느낌이 살아나 멋스럽다.

다만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클래식 안경을 피하는 것이 좋다. 원형 프레임이 동그란 얼굴을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이다. 반면 뾰족 턱이나 각진 턱을 가진 이들에게는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줌으로써 단점을 커버해주니 참고 할 것.

Tip 2. 스마트한 느낌이 물씬 '뿔테 안경'

/사진=오클리, 머니투데이DB
/사진=오클리, 머니투데이DB
묵직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검정 뿔테 안경은 강렬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데 탁월한 아이템이다. 블랙 컬러의 뿔테 안경은 어느 룩에나 잘 어울린다. 하지만 자칫 인상이 답답해 보이는 단점을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특히 사각 프레임의 경우 얼굴이 둥근 사람이 착용하는 것이 좋다. 뚜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클래식하면서도 댄디한 느낌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슈트 룩에 매치한 뿔테 안경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프레임의 크기가 작고, 두께가 얇은 경우 샤프한 느낌이 배가된다.

블랙 사각 뿔테 안경은 캐주얼 룩에도 잘 어울린다. 라운드 티셔츠, 니트 등 평범한 룩에 매치하면 부드럽고 댄디한 이미지를 더할 수 있다. 특히 프레임의 아랫부분이 둥글게 처리된 사각 뿔테의 경우 소프트한 무드를 더욱 어필할 수 있다.

Tip 3. 개성만점 복고풍 분위기 '반무테 안경'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뿔테 안경이 단조롭거나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반무테 안경을 선택해보자. 반무테 안경은 안경테 하단이 얇거나 투명한 디자인의 안경을 말한다.

반무테 안경은 특유의 복고풍 이미지를 바탕으로 지적인 매력을 뽐내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특히 전문가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세미 정장룩에 매치해 포인트를 더해준다. 자칫 올드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만큼 헤어스타일이나 전체적인 스타일에 생동감을 주어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반무테 안경은 이마가 넓거나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을 보완해준다. 날렵한 얼굴형 때문에 고민이라면 반무테 안경으로 남자다운 강인함과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해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