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사지 말고 겹쳐 입자"…실용적인 레이어드룩 연출법 3가지

화이트 셔츠, 니트, 착시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드룩 손쉽게 연출하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조형애 기자  |  2014.09.29 10:03  |  조회 7566
아침저녁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면서 레이어드룩이 주목받고 있다. '여러 겹을 겹쳐 입은 스타일'을 일컫는 레이어드룩은 활용성이 높은 기본 아이템을 적절하게 매치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옷장에 있는 아이템으로 스타일과 보온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레이어드 룩 연출법 3가지를 소개한다.

◇TIP1 : 화이트 셔츠는 이너(inner)로 활용하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화이트 셔츠는 다양한 디자인과 각종 컬러에 잘 어울려 레이어드 룩에 기본이 되는 아이템이다. 화이트 셔츠를 이너로 입고 스웨트셔츠를 겉에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레이어드 룩이 완성된다. 이때 이너로 입은 화이트 셔츠를 밖으로 보이게 하면 시크한 느낌을 더해준다.

화이트 셔츠는 민소매 원피스와도 훌륭한 조합을 보인다. 이 매치는 소매에 화이트 셔츠가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청순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 소매를 무심한 듯 접어 올리면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연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TIP2 : 니트스웨터, 티셔츠&원피스와 매치하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포근하면서도 실용성이 높은 니트 스웨터는 티셔츠와 매치하면 손쉽게 활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레어이드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이때는 니트와 티셔츠를 색상 내에서 톤의 차이를 두는 톤온톤으로 매치해야 안정적이면서도 통일감이 느껴진다.

니트를 더욱 더 사랑스럽에 연출하고 싶다면 패턴 원피스와 매치해보자. 짧은 기장의 니트에 미니 원피스를 매치하면 사랑스러우면서도 페미닌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고 힙을 살짝 덮는 기장의 니트에 미니원피스를 매치하면 스포티하면서도 깜찍한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각종 패턴 니트에 원피스를 매치하길 원한다면 니트의 바탕이 되는 색이나 패턴의 포인트가 되는 색의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TIP3 : 착시아이템으로 레이어드 효과내기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레이어드 룩의 매치가 어렵거나 여러 옷을 겹쳐 입는 데 다소 답답함을 느껴지는 이가 있다면 착시아이템으로 레이어드룩의 효과를 내 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에는 티셔츠나 니트에 셔츠, 레이스, 오간자 등의 디테일이 덧데어진 제품이 많이 출시돼 단품으로도 충분히 레이어드룩 효과를 연출 할 수 있다.

칼라나 소매, 밑단 등에 포인트가 가미된 디자인의 원피스 역시 단품으로 레이어드 룩 효과를 내기에 제격이다. 이외에 칼라 네크리스는 다양한 의상에 칼라를 바꿔가며 색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니 참고하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