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 NS윤지, 섹시한 뒤태 비결…'백 인스텐션' 무엇?

[그녀들의 몸매비법<15>] '자몽 주스'로 보디 디톡스…코어 운동 등 근력 운동 '필수'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은 기자  |  2014.09.29 14:01  |  조회 12720
/사진제공=쎄씨(Ceci)
/사진제공=쎄씨(Ceci)
S라인의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여가수 하면 단연 'NS윤지'가 떠오른다. 전신 타이즈의 무대의상을 과감하게 선보이면서 굴곡 있는 몸매를 유감 없이 드러낸 바 있는 NS윤지. 그녀는 특별한 식단 조절 없이 꾸준히 운동을 하는 습관으로 몸매를 유지해왔다고 전한다. 그녀만의 몸매 유지 비법을 소개한다.

◇먹은 만큼 에너지를 사용하라…틈틈히 그리고 꾸준히


/사진=SBS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 시즌2'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 시즌2' 방송 화면 캡처
NS윤지는 평소 따로 식단 조절을 하지 않는 대신 먹은 만큼 몸을 움직여 에너지를 소비하는 방식의 관리법을 고집한다.

저녁에 배가 고파 잠이 오지 않을 때에는 자신있게 먹으라고 권한다. 대신 집에 가만히 앉아 먹는 것은 절대 금지. 먹을 것을 찾아 밖으로 걸어나가 최대한 많이 걸으면서 맛있게 먹는 것이 포인트다. 멀리 나간만큼 돌아오기 위해서는 다시 열심히 걸어야 하니 절로 운동이 된다.

그녀는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다. 금방 요요가 오기 때문이다. 대신 땀이 충분히 나고 근육이 당길 정도의 운동을 한다. 또한 운동 후 1시간 내에 탄수화물을 간단히 섭취해준다. 탄수화물이 운동할 때에 갈기갈기 찢어진 근섬유를 보수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대신 도로 살이 찌지 않기 위해서는 가공되지 않은 통곡물을 소량 섭취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보디 디톡스…'자몽주스'로 독소 배출


/사진=SBS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2'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2' 방송 화면 캡처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는 NS윤지는 특히 보디 디톡스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가 즐겨 마시는 것은 바로 '자몽주스'다. 자몽은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추운 겨울에는 따끈한 자몽차로 즐길 수 있는 과일이다.

자몽은 100g에 30kcal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칼륨이 풍부해 붓기를 빼주는 데 아주 좋다. 또한 혈당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하도록 돕는 호르몬, 인슐린의 활동이 부진하면 비만이 되기 쉬운데 자몽은 이를 조절해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자몽 반 쪽 분량으로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다 섭취할 수 있으며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이러한 특효의 자몽을 이용하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 가뿐한 몸을 만들 수 있어 보디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매끈한 피부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탄탄한 S라인을 만들기…'근력 운동' 필수

/사진=유스트림 'NS윤지의 라이프 스타일'
/사진=유스트림 'NS윤지의 라이프 스타일'
NS윤지는 일주일 내내 운동을 한다. 강도 높은 퍼스널 트레이닝을 3일간 하고 나머지 4일은 아파트 헬스장에서 개인적으로 운동한다는 것. 과거 지나치게 말랐던 몸을 지금의 섹시한 몸매로 만들어 준 것이 바로 운동이라고 고백한 그녀는 등이 깊게 파인 무대 의상을 소화하기 위해 한 달 내내 등 운동만 한 적도 있는 열혈 운동가다.

그녀가 한 방송에서 선보인 '백 익스텐션'은 몸의 중심 근육인 척추기립근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코어 운동'이다. 전체적인 신체의 균형을 맞춰줄 뿐만 아니라 곧은 자세와 탄탄한 등, 허리 라인을 만들어준다.

'백 익스텐션' 운동 시 주의점은 두 가지다. 고개를 숙인 상태에서 상체를 접었다 폈다 하되 받침대의 다리는 굽히지 않아야 한다는 것. 올바른 자세로 실시해야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닥에서 실시하는 '백 익스텐션' 운동법
1. 매트를 깔고 바닥에 엎드린다.
2. 팔을 다리 방향으로 뻗어 몸에 붙인다.
3.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호흡은 내쉬면서 상체와 다리를 들어올린다.
4.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