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매력의 '카키'…빈티지와 세련미를 넘나들다

[스타일 프리즘<2>] 무채색 향연의 가을·겨울 패션의 세련된 포인트 컬러 '카키'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은 기자  |  2014.09.30 09:58  |  조회 16063
패션과 뷰티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컬러'다. 컬러만 제대로 알아도 스타일리시한 '잇걸' '잇보이'가 될 수 있다. 당신의 스타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스타일M의 '컬러 활용백서'를 공개한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거리에선 밝거나 차가운 느낌을 주는 색상의 의상이 자취를 감췄다. 채도가 낮고 탁도가 높은 차분한 색상들이 가을을 독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채색의 향연인 FW 시즌에도 포인트 컬러는 필요하다. 어디에 매치해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카키색은 그야말로 가을·겨울의 '잇 컬러'다.

하지만 원래 카키색은 우리가 부르는 카키색과는 조금 다르다. 카키의 어원은 페르시아어로 '흙먼지'라는 뜻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어두운 녹색빛이라기보다는 탁한 황갈색에 가깝다. 하지만 황록빛의 올리브색부터 초록빛이 도는 짙은 베이지 색상까지 카키색이라고 칭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카키색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카키 활용백서 '뷰티편'=과감한 세련미…'카키색 아이 메이크업'

/사진=샤넬, 크리스찬디올, 제임슨우
/사진=샤넬, 크리스찬디올, 제임슨우
카키색은 쉽게 소화할 수 없을 색으로 치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생각보다 표현할 수 있는 범위가 넓은 컬러가 카키다. 무궁무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마력의 색상이다.

밝은 색상의 카키색 섀도를 선택해 눈 앞머리에 얇게 펴발라주면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 앞머리엔 골드나 실버와 같은 밝은 색상의 섀도를 바르고 눈꼬리엔 어두운 카키 섀도로 음영을 주면 더 과감한 메이크업이 된다.

/사진=입큰, 토니모리, 온스타일 '겟잇뷰티 셀프' 영상 캡처
/사진=입큰, 토니모리, 온스타일 '겟잇뷰티 셀프' 영상 캡처
카키색을 좀 더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짙은 카키색 섀도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그려보자. 카키색이 가진 이지적이고 세련된 느낌이 자연스럽게 우러나 깔끔한 느낌을 자아낸다. 옅은 카키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눈 쪽으로 갈수록 점점 짙은 카키 섀도를 사용하면 깊은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카키색 섀도는 베이지, 골드,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하나쯤 갖고 있으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카키 활용백서 '패션편'=캐주얼한 야상 재킷부터 우아한 팬츠까지…'무채색에 카키 더하기'
/사진=머니투데이 DB, SBS '강심장' 방송 화면 캡처, 드리스반노튼, 패션매거진 'W'
/사진=머니투데이 DB, SBS '강심장' 방송 화면 캡처, 드리스반노튼, 패션매거진 'W'
카키색하면 떠오르는 대표 아이템이 바로 야전상의 (이하 '야상'). 우리가 흔히 부르는 '야상'은 '야전 상의'를 줄인 말로 산이나 들에서 전투할 경우를 대비해 만든 전투복이다. 여러 나라의 야전 상의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다양한 디자인의 야상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야상은 어떤 패션 아이템과 매치해도 편안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활동성도 높아 사랑받고 있다.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이번 시즌 트렌드 '놈코어 패션'의 핵심 아이템이기도 하다.

또한 포근해보이면서도 시크한 매력의 카키색 팬츠를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 무채색은 물론 버건디 색상이나 다른 포인트 색상과도 무난할 뿐더러 색상 자체가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내기 때문에 시크한 매력을 더할 수 있다. 카키색의 카고 팬츠는 편안한 매력을, 카키색 스키니진이나 슬랙스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카키 활용백서 '응용편'=카키색과 찰떡궁합 컬러는?
/사진=드리스반노튼, 유니클로, 드라마 '유혹' 방송 화면 캡처,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사진=드리스반노튼, 유니클로, 드라마 '유혹' 방송 화면 캡처,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 빈티지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 물씬…"브라운+카키"
랄프로렌은 카키색 원피스에 와일드한 브라운 벨트와 브라운 토트백과 샌들을 매치해 자연스러운 여성미를 이끌어냈다. 한편 공효진은 옅은 브라운 컬러의 오픈토 부티힐과 붉은 빛이 도는 브라운 가죽 헌팅캡을 써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자연과 가까운 브라운색상과 카키색은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낸다.

☞ 세련된 느낌의 오피스룩…"블랙+카키"
베이지색에 가까운 카키 블라우스에 블랙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완벽한 커리어우먼으로 변신할 수 있다. 차가운 초록빛의 카키색과 블랙도 잘 어우러져 세련미를 자아낸다. 카키색 의상에 멋스러운 블랙 컬러 포인트를 주거나 카키색과 블랙 의상들을 적절히 매치해 재치있는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 자연스러운 느낌에 컬러 포인트…"블루+카키"
초록빛이 도는 카키와 푸른빛의 블루? 전혀 어울릴 것 같지만 두 컬러는 절묘하게 어울린다. 이것이 컬러 매치 스타일링의 묘미가 아닐까. 공효진이 착용한 채도가 높은 블루 팬츠와 빈티지한 느낌의 루즈핏 카키 블라우스는 멋스럽게 어울린다. 카키색은 푸른빛이 도는 그레이와도 거부감이 없으니 자유롭게 매치해보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