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잇 아이템 '롱베스트' 센스있게 입는 법

미니드레스처럼 여성스럽게, 다양한 아이템·컬러 블로킹으로 '레이어드 룩'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민지 기자  |  2014.10.13 09:30  |  조회 5151
패션에도 하이브리드가 찾아왔다. 올 가을 잇 아이템인 롱베스트는 재킷과 베스트가 결합된 아이템이다. 롱베스트는 베스트로서의 효과는 물론 소재나 길이감에 따라 소매가 없는 재킷이나 코트의 느낌도 연출할 수 있다. 다른 아이템과 레이어링하면 색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동시에 간절기 보온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올가을 패션 피플로 거듭날 수 있는 롱베스트를 활용한 세가지 연출법을 소개한다.

◇미니드레스처럼 여성스럽게 연출하기

/사진=데렉램, 존루이스, 올리베이라밥티스타, 웨스고든, DKNY
/사진=데렉램, 존루이스, 올리베이라밥티스타, 웨스고든, DKNY
롱베스트를 오픈하지 않고 입으면 미니드레스처럼 연출할 수있다. 짧은 기장의 스커트나 팬츠와 매치하면 중성적인 매력을 자아내면서도 섹시미를 풍길 수 있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가진 팬츠나 플레어 스커트 등과 함께하면 움직일 때마다 롱베스트 여밈 사이로 패턴이나 소재가 살짝씩 드러나며 색다른 매력이 배가된다.

미니드레스로 연출한 롱베스트에 니삭스를 신으면 캐주얼한 느낌의 스쿨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변덕을 부리는 쌀쌀한 가을에 제격인 롱베스트는 다리를 따뜻하게 감싸는 니삭스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밋밋한 라인의 롱베스트에 벨트를 매치해주면 잘록한 허리라인을 강조한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다.

◇셔츠와 스웨터 등 다양한 아이템과 레이어드

/사진=타미힐피거, 펠리프올리베이라밥티스타, 머니투데이 DB
/사진=타미힐피거, 펠리프올리베이라밥티스타, 머니투데이 DB
늘 입는 셔츠나 스웨터가 밋밋하게 느껴진다면 롱베스트를 걸쳐보자. 화이트나 블랙의 기본 셔츠나 블라우스, 스웨터 등 어떤 아이템이라도 괜찮다.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베이직한 아이템에 롱베스트 하나만 더해줘도 특별한 룩이 완성된다.

민소매 셔츠나 점프수트 위에 레이어드해 가벼운 분위기로, 두께감이 있는 니트 스웨터에 입으면 무게감 있으면서 따뜻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니트 스웨터와 트렌치 스타일 롱베스트를 함께 입으면 새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니트 스웨터에 성숙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의 트렌치 롱베스트가 조화를 이뤄 차분하고 부드러우면서 자유로운 감성이 한데 어우러진 세련된 룩이 완성된다.

◇배색을 고려한 매치로 컬러 블로킹하기
/사진=머니투데이 DB, 마이클코어스, 크리스찬디올, 드리스반노튼, 스티브앨런
/사진=머니투데이 DB, 마이클코어스, 크리스찬디올, 드리스반노튼, 스티브앨런
올 가을 잇아이템인 롱베스트를 더욱 돋보이게 입고 싶다면 '컬러 블로킹'을 시도해보자. 롱베스트는 소매가 없어 안에 입은 상의와 하의 아이템의 컬러를 모두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컬러 블로킹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간단하게는 눈에 띄는 컬러의 롱베스트 안에 무채색 이너를 입거나, 반대로 컬러가 돋보이는 이너에 베이직한 컬러의 롱베스트를 걸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화이트와 블랙만을 함께 배색하면서 심플하고 단정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만약 원하는 컬러의 롱베스트를 찾았다면 비슷한 톤의 다른 컬러를 가진 이너를 매치해 톤온톤 스타일링을 시도해보자. 유사톤 배색을 통한 컬러 블로킹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주면서 트렌디함까지 드러낼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