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남자' 패션의 정석…라이더재킷 vs 블루종 vs 트렌치코트

[옴므파탈 시크릿<12>]캐주얼부터 포멀룩까지 믹스매치 가능한 가을재킷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4.10.16 15:06  |  조회 20237
남자들도 외모 가꾸는 데 돈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스타일에 있어서 돈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센스'다. 스타일M이 이 시대의 '옴므파탈'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센스 비법을 전수한다.
제법 쌀쌀해진 가을 날씨, 남성스러운 분위기를 높여주는 라이더 재킷과, 블루종, 트렌치 코트 스타일링이 제법 눈에 띤다. 캐주얼부터 포멀 룩까지 두루두루 믹스매치가 가능한 활용도 높은 가을철 재킷 스타일 비법을 알아보자.

Tip 1. 반항적인 분위기 물씬…라이더 재킷으로 빈티지하게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라이더 재킷은 댄디하면서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도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빈티지한 멋을 자아내는 라이더 재킷은 이번 시즌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레트로 빈티지' 무드 연출에 제격이다. 라이더 재킷과 함께 롤 업 스타일로 연출한 데님 팬츠나 슬랙스, 워커를 매치하면 가죽 재킷이 지닌 반항적인 남성미를 배가시킬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라이더 재킷은 그 자체만으로도 화려한 느낌을 주는 만큼 재킷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템은 클래식하고 포멀한 스타일을 선택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이너로는 티셔츠 뿐 만 아니라 셔츠와 함께 정장풍의 팬츠를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드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팬츠는 발목이 살짝 오는 길이인 것으로 택해야 더 슬림하고 세련돼 보인다.

Tip 2. 트렌디 아이템 블루종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 연출하기

/사진=드리스 반 노튼
/사진=드리스 반 노튼
가을철 필수 아이템인 블루종 디자인의 재킷은 심플한 디자인과 몸에 딱 맞는 핏이 특징이다. 특히 루즈한 핏의 슬랙스 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과 함께 트렌디 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와 패턴, 컬러로 출시되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한다면 패셔너블한 가을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이나 그레이 색상의 블루종은 시크하면서도 무드있는 남성스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하며 멋스러운 패션 감각을 더한다.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스니커즈, 니트, 슬리브와 함께 스타일링 한다면 더욱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블루종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Tip 3. 가을 감성 가득한 트렌치 코트 스타일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트렌치 코트는 쌀쌀한 가을 날씨에 무드 있는 감성을 불어 넣어주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캐주얼에서부터 정장차림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연출할 수 있는 큰 장점으로 실용성이 매우 크다.

최근 남성 트렌치코트 디자인에도 각이 잡힌 기본적인 디자인보다는 다양한 색감과 소재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다. 정장 차림이 아니라도 라운드 티셔츠나 캐주얼 셔츠 이너와 스니커즈나 로퍼 매치는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세미 캐주얼 룩이다. 더불어 센스있는 스타일링을 위해 클러치를 들어 포인트를 가미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