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 속 코트로 겨울나기" 모직코트 스타일링 Tip

와이드 팬츠, 퍼 머플러, 부츠 등…트렌디 아이템을 활용한 모직코트 연출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정은비 기자  |  2014.11.24 08:47  |  조회 7734
올해 따뜻한 겨울이 예상되면서 '모직 코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모직 코트는 캐주얼룩에서 포멀한 정장까지 스타일링 가능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옷장 속에 한 벌쯤은 있을 법한 모직코트. 트렌디한 연출법을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보자.

◇와이드 데님 팬츠와 매치…유니크한 '놈코어룩'

/사진= 머니투데이DB, 토가
/사진= 머니투데이DB, 토가
이번 시즌에는 '놈코어'와 '매니시' 두 가지만 기억하면 평범한 아이템으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 특히 올 겨울 노멀하면서도 멋스러운 놈코어룩과 모던한 매니시룩이 핫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와이드 데님 팬츠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넓은 통을 자랑하는 와이드 데님 팬츠는 분위기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포멀한 무드의 모직 코트에 캐주얼한 팬츠를 가미해 이질적인 멋을 자아낼 수 있기 때문. 또한 와이드 데님 팬츠에 스틸레토 힐이나 앵클 부츠를 매치하면 긴장감을 더해 섹시한 매니시룩이 완성된다.

◇퍼(Fur) 머플러 활용…고급스러운 스타일링

/사진=펜디, 세드릭 샤를리에, 엘리사브
/사진=펜디, 세드릭 샤를리에, 엘리사브
퍼(Fur) 머플러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시즌 아이템이기 때문에 더 특별하고 가치가 있다. 또한 퍼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페미닌한 느낌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퍼 아우터가 다소 부담스럽다면 퍼 머플러로 절제된 화려함을 연출해 보자.

퍼 특유의 럭셔리하고 화려한 분위기는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모직 코트 패션에 완성도를 높인다. 또한 모직 코트에 퍼 머플러를 스타일링 할 때에는 단추를 끝까지 채운 뒤 무심한듯 어깨에 걸치는 방법을 추천한다.

◇체형에 맞는 부츠로 여성스럽고 시크한 분위기 연출

/사진=베라왕, 머니투데이 DB, 세드릭 샤를리에
/사진=베라왕, 머니투데이 DB, 세드릭 샤를리에
모직 코트와 부츠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두툼한 소재의 모직 코트에 타이트한 이너와 함께 부츠를 매치하면 대비를 이뤄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자아낸다. 또한 부츠는 소재나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어 체형에 맞는 똑똑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다.

배우 전지현과 그룹 포미닛의 현아 외에도 많은 연예인들이 모직 코트에 부츠를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러한 스타일링은 캐주얼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자아내 인기가 높다. 만약 굽이 낮은 부츠를 신고 싶다면 슈즈와 같은 컬러 팬츠를 매치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