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입으면 예비군?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훈남'되는 법

[옴므파탈 시크릿<18>] 카무플라주 패턴 센스있게 연출하기…슈트·아우터·액세서리 활용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민지 기자  |  2014.11.28 10:46  |  조회 11658
남자들도 외모 가꾸는 데 돈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스타일에 있어서 돈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센스'다. 스타일M이 이 시대의 '옴므파탈'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센스 비법을 전수한다.
카무플라주 패턴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단순히 와일드한 밀리터리룩, 야상을 연상케 했던 카무플라주는 단순한 패턴을 넘어 하나의 패션 장르가 됐다. 재킷이나 팬츠뿐 아니라 신발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해 패션피플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유의 와일드한 느낌으로 자칫 진짜 '위장'이 되어버릴 수 있는 카무플라주는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세련된 패턴으로 위트있게 활용할 수 있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카무플라주 슈트'
/사진=발렌티노, 머니투데이 DB
/사진=발렌티노, 머니투데이 DB
카무플라주라고 하면 와일드한 진짜 밀리터리룩을 떠올리기도 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어딘지 터프하면서 위트있는 분위기를 더하는 세련된 멋이 있다. 카무플라주 패턴의 슈트는 기본적인 스타일링의 심심함을 해소하면서 보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슈트를 선택할 때는 톤 다운된 차분하고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 패턴이 지나치게 도드라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은은하게 보이는 패턴이 고급스러운 멋을 더해준다. 컬러가 들어간 카무플라주는 경쾌한 매력이 돋보인다. 심플한 슈트에 패턴 셔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정한 슈트 안에서 포인트가 되면서 카모플라주 패턴 특유의 터프한 매력이 느껴진다.

◇살짝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카무플라주 아우터'
/사진=마크맥네어리, 미스터젠틀맨
/사진=마크맥네어리, 미스터젠틀맨
카무플라주는 패턴 자체가 갖는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있어 단순히 아우터로 살짝 걸쳐주기만 해도 멋스러움이 살아난다. 패턴이 화려하거나 전체적으로 밝은 컬러라면 밀리터리룩의 와일드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반면 어둡고 톤이 낮은 컬러의 패턴이라면 보다 세련되고 차분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소재에 따라서도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퍼 소재를 골랐다면 훨씬 와일드하고 화려한 느낌이 강조된다. 화려한 아우터에는 무채색의 이너웨어와 매치해 카무플라주 패턴을 강조하고 차분한 아우터에는 밝은 컬러의 이너웨어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와일드하고 화려한 느낌이 부담스럽다면 누빔소재를 선택해 보다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포인트 패션으로 센스 드러내는 '카무플라주 액세서리'
/사진=머니투데이 DB, 미스터젠틀맨, 마크맥네어리
/사진=머니투데이 DB, 미스터젠틀맨, 마크맥네어리
최근에는 타이 신발 머플러 가방 등 다양한 액세서리에도 카무플라주 패턴이 사용되고 있다. 화려한 프린트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카무플라주를 사용한 액세서리를 선택해보자. 아우터나 재킷보다 착용이 간편하고 심플한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카무플라주 재킷이 캐주얼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준다면 카무플라주 타이는 클래식하고 단정한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포멀한 분위기를 잃지 않으면서도 위트있는 패션센스를 드러낼 수 있다. 슬림 타이와 달리 보타이는 캐주얼한 매력이 돋보인다. 카모플라주 슈즈는 어디에 매치해도 멋스러움을 잃지 않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