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닉구딸' 향수로 美 화장품 시장 공략
2011년 인수한 프랑스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백화점 200여곳 이어 뉴욕 맨해튼에 단독매장 열어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 2015.02.16 06:10 |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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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닉구딸 BI |
아모레퍼시픽이 프랑스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향수 '아닉구딸'로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빠르면 이달 중 미국 뉴욕 맨해튼 메디슨애비뉴 75번가에 고가 향수 브랜드 '아닉구딸' 단독 매장(플래그십 스토어)을 연다.
이는 지난해 여름 문을 연 뉴욕 맨해튼 블리커스트리트 1호점에 이은 2번째 '아닉구딸' 단독 매장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임대료가 비싼 미국 뉴욕에 '아닉구딸' 단독매장을 잇따라 여는 것은 프리미엄 향수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해서다.
'아닉구딸'은 일반 향수보다 가격이 2∼3배 이상 비싼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인수 직후부터 프리미엄 마케팅에 주력해 왔다. '삭스 피프스 애비뉴', '버그도프 굿맨', '블루밍데일' 등 미국 주요 백화점 200여곳에 입점해 인지도를 높이며 사업 확장을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백화점 매출 분석자료를 토대로 첫번째 단독매장을 열었는데 향수 뿐 아니라 비누, 목욕용품까지 당초 예상을 뛰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며 "시장 반응을 확인한 만큼 매디슨애비뉴에 여는 2호점은 1호점보다 매장면적을 2배 이상 키웠다"고 말했다.
아닉구딸 오 드 아드리앙 |
지난 2002년부터 '아모레퍼시픽'(시그니처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라네즈' 등 기초 화장품으로 꾸준히 노크해왔지만 매출면에서 큰 성과가 없었던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사업이 아닉구딸 향수로 새로운 국면을 맞을 수 있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중국시장에 80% 이상 편중된 해외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21% 증가한 4조7119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사업 등 실적 호조세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8월 200만원을 돌파한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13일 현재 288만원까지 치솟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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