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함과 차분함을 동시에…'머스터드' 스타일링 TIP

[스타일 프리즘<20>] 골드 섀도와 매치 '화려하게'…패션 컬러로 '차분하게'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은 기자  |  2015.02.24 13:27  |  조회 5849
패션과 뷰티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컬러'다. 컬러만 제대로 알아도 스타일리시한 '잇걸' '잇보이'가 될 수 있다. 당신의 스타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스타일M의 '컬러 활용백서'를 공개한다.
'머스터드(Mustard)' 컬러는 밝은 황갈색으로 겨자씨를 갈아 물에 개었을 때 나타나는 색과 유사하다. 기록에 의하면 '머스터드'가 색 이름으로 사용된 것은 지난 1886년 영국에서부터다. 우리나라에서는 그 의미 그대로 '겨자색'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노란빛을 띄어 화사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지만 갈색 빛이 돌아 차분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머스터드' 컬러를 멋스럽게 연출하는 법을 소개한다.

◇머스터드 활용백서 '뷰티편'=골드 펄 섀도와 매치해 화려하게…

/사진=Tuleh, Bottega Venetta, Chanel
/사진=Tuleh, Bottega Venetta, Chanel
얼굴빛이 노란 동양인의 경우 머스터드 컬러만 활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노란 피부빛을 더 도드라지게 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앞서기 때문. 하지만 머스터드 컬러의 섀도를 골드 펄 섀도나 브라운 섀도와 함께 사용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머스터드 컬러를 베이스 섀도로 넓게 펴바른 뒤 눈 가까이로 갈수록 짙은 브라운 섀도를 발라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좀 더 화려하고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눈두덩 중앙에 펄 입자가 큰 골드 섀도를 톡톡 바르면 반짝이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머스터드 활용백서 '패션편'=화사하고 차분하게…머스터드 스타일링

/사진=Jonathan Saunders, Karen Walker,Vogue Girl
/사진=Jonathan Saunders, Karen Walker,Vogue Girl
발랄한 노란색 아이템을 선택하기엔 부담스러운 이들에겐 머스터드 컬러 아이템이 훌륭한 대체재가 될 수 있다. 노란색보다는 채도가 낮고 갈색 빛이 살짝 섞여 있는 머스터드 컬러는 차분하면서도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어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돋보이는 색감을 자랑하는만큼 머스터드 컬러의 원피스, 미니 백을 선택해 원 포인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우아한 미디 스커트와 함께 매치해 여성미를 강조해도 좋다.

특히 머스터드 컬러 아이템은 섹시한 느낌의 애니멀 프린트나 가죽 소재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 이러한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도 과감한 스타일에 도전해 볼 것.

◇머스터드 활용백서 '응용편'=머스터드와 찰떡궁합인 컬러는?

/사진=M. PATMOS, 머니투데이 DB, Issey Miyake, Jonathan Saunders
/사진=M. PATMOS, 머니투데이 DB, Issey Miyake, Jonathan Saunders
발랄하고 세련된 캐주얼룩…"머스터드 + 블루"
이지적인 매력을 가진 블루 컬러가 차분한 머스터드 컬러와 만나면 각각의 컬러가 가진 매력이 배가된다. 생동감 넘치는 블루 컬러가 채도가 낮아 차분한 느낌을 자아내는 머스터드와 함께 어우러져 지나치게 발랄하기 보다는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 우아하고 차분한 느낌…"머스터드 + 올리브 그린"
머스터드 컬러와 올리브 그린을 함께 매치하면 컬러 매치만으로도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특히 머스터드와 채도가 유사한 올리브 그린 컬러를 선택해 자연스러운 '톤온톤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니 참고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