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훈남 되고 싶니?"…새내기 스타일링 TIP

기본 아이템으로 멋스럽게…귀엽거나 차분하거나… 몸에 알맞는 옷 선택해야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은 기자  |  2015.03.05 09:14  |  조회 9433
개강은 했는데 매일 어떤 옷을 입어야할지 고민인 새내기들이 많다. 다른 새내기들보다는 돋보이고 싶지만 지나치게 튀고 싶지 않는 스타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간편한 아이템을 활용한 새내기 패션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훈남의 정석…'놈코어룩'
/사진=마리끌레르, TNGT, Carven, Ami
/사진=마리끌레르, TNGT, Carven, Ami
어떤 옷을 입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스웨트 셔츠, 청바지, 스트라이프 티셔츠 등의 기본 아이템을 이용한 '놈코어룩'부터 시도해보자. 너무 평범해보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내려 놓아도 좋다. 기본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놈코어룩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에 알맞는 사이즈와 디자인이다. 지나치게 딱 맞거나 남의 옷을 입은 것처럼 너무 큰 사이즈는 피하는 것이 좋다. 색상 역시 화이트 앤 블랙이나 그레이, 네이비 등 모노톤 위주의 컬러를 선택하면 기본 아이템만으로 믹스매치를 통해 다양한 룩을 만들어낼 수 있다.

◇발랄한 꾸러기 패션…캐주얼룩
/사진=머니투데이 DB, Scono, Marni, Ami
/사진=머니투데이 DB, Scono, Marni, Ami
새내기 느낌을 물씬 풍길 수 있는 패션은 단연 '꾸러기 패션'이다. 장난기 넘치는 소년을 연상케 하는 캐주얼룩은 새내기만의 풋풋한 매력을 배가한다. 박시한 실루엣의 상의에 슬림한 실루엣의 스키니진이나 반바지를 매치하면 순식간에 소년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에 깔끔한 스니커즈와 백팩을 매치하면 활동적이면서도 편안한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귀엽고 트렌디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스냅백이나 니트 비니를 멋스럽게 매치하는 것도 좋다. 특히 스냅백은 거꾸로 쓰면 더욱 깜찍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차분한 느낌 원한다면…댄디한 스타일링
/사진=하이컷, 머니투데이 DB,Margaret Ho well, Gieves & Hawkes
/사진=하이컷, 머니투데이 DB,Margaret Ho well, Gieves & Hawkes
발랄한 새내기들 가운데 보다 차분하고 진중한 매력을 돋보이고 싶다면 댄디룩을 연출해보자. 세련된 분위기의 스타일링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실루엣이다. 아무리 댄디한 아이템이라고 해도 핏이 알맞지 않으면 멋스러운 느낌을 내기 어렵다.

지나치게 밀착되지 않는 슬림한 슬랙스에 깔끔한 니트 스웨터와 코트만 걸쳐도 멋스러운 댄디남으로 거듭날 수 있다. 꽃샘추위가 물러나 날씨가 한결 포근해지면 가벼운 티셔츠와 재킷, 카디건으로 멋을 내보자. 캠퍼스 속에서 단번에 눈에 띄는 새내기가 될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