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 속에 멋이 있다"…센스있는 男女 '놈코어룩' 코디법

남자들은 차분하고 캐주얼하게…세련미 더하는 여자들의 놈코어룩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03.31 08:51  |  조회 29552
봄 기운이 완연한 요즘, 무엇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옷장 속에 숨어있는 베이직한 아이템을 꺼내 놈코어 룩에 도전해 보자. 놈코어(normcore)란 '노멀(normal)'과 '하드코어(hardcore)'의 합성어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을 뜻하는 신조어다. 티셔츠, 니트, 청바지, 스니커즈 등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기본 아이템을 센스있게 조합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뽐내보는 건 어떨까.

◇차분하고 캐주얼한 매력 발산, 남자들의 놈코어 룩

/사진=이동훈, 임성균, 김창현 기자
/사진=이동훈, 임성균, 김창현 기자
2015년 놈코어 스타일링의 트렌드를 꼽는다면 단연 '모노톤 룩'이다. 모노톤의 패션 아이템 중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블랙 팬츠는 다양한 스타일링에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화이트 셔츠와 블랙 팬츠 만으로 가장 기본적인 포멀 룩을 완성할 수 있는가 하면 여기에 맨투맨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매치하여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놈코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배우 김우빈과 그룹 샤이니의 민호는 최근 패셔너블한 놈코어 룩을 선보이며 남다른 패션 센스를 입증했다. 먼저, 김우빈은 늘씬한 다리 길이를 돋보이게 하는 블랙 팬츠와 회색 맨투맨 티셔츠, 화이트 스니커즈를 착용하고 단정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특히 그는 가죽 패치가 멋스럽게 덧대어진 맨투맨 티셔츠를 선택,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패션에 포인트를 줬다.

한편 민호는 놈코어 룩을 통해 두 가지 매력을 뽐냈다. 그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맨투맨 티셔츠에 백팩을 매치하고 훈훈한 대학생 패션을 선보이거나 스포티한 네이비색 재킷을 입고 선글라스를 착용해 시크함과 남성미가 엿보이는 놈코어 룩을 연출했다.

◇포인트 아이템으로 세련미 UP…여자들의 놈코어 룩

/사진=임성균 기자, 이정호 인턴기자
/사진=임성균 기자, 이정호 인턴기자
놈코어 룩의 기본이 되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는 데님 팬츠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착용해 익숙하지만, 데님 팬츠는 컬러부터 디자인까지 종류가 매우 다양해 지루하지 않은 놈코어 룩을 연출하기에 가장 알맞은 아이템으로 꼽힌다. 밝은 컬러의 티셔츠나 아우터에 데님 팬츠를 착용하고 놈코어 룩에 도전해보자. 여기에 눈길을 사로잡는 포인트 아이템을 더해 단조로움을 피하고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배우 전지현 서예지 그룹 소녀시대의 수영은 각기 다른 놈코어 룩을 연출하고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드러냈다. 먼저, 전지현은 가장 기본적인 화이트 티셔츠와 데님을 입고 포멀한 블랙 재킷, 스틸레토 워커, 선글라스를 착용해 시크한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그녀는 독특한 도트무늬의 스카프를 매고 평범한 놈코어 룩에 자신만의 스타일링 포인트를 더했다.

또한 서예지와 수영은 모노톤의 티셔츠와 데님팬츠를 입고 편안한 스니커즈를 신어 활동적인 놈코어 룩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서예지는 베이지색 트렌치 코트와 빅백을, 수영은 스타일리시한 실버 클러치를 매치하고 자신의 TPO(Time 시간, Place 장소, Occasion 상황)에 걸맞은 패션을 연출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