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룩' 아시나요?…'운동복'으로 훈남되는 TIP 3

[옴므파탈 시크릿<37>] 가벼움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애슬레저 룩 멋스럽게 입는 법

머니투데이 스타일M 유소영 기자  |  2015.04.10 10:29  |  조회 23778
남자들도 외모 가꾸는 데 돈과 시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스타일에 있어서 돈과 시간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센스'다. 스타일M이 이 시대의 '옴므파탈'이 되고 싶은 남성들을 위한 센스 비법을 전수한다.
최근에는 일상에서 운동을 하고자 하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활동의 증가와 같은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애슬레저 룩이 각광받고 있다.

'애슬레저(Athleisure)'란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복이나 스포츠 잡화를 일상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편안함과 활동성은 기본, 패셔너블한 센스까지 뽐낼 수 있는 애슬레저 룩에 주목해 보자.

Tip 1. 실용도 만점, 조거 팬츠 활용하기

/사진=라코스테, 까르뱅, 닐 바렛
/사진=라코스테, 까르뱅, 닐 바렛
요즘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른 조거 팬츠는 조깅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조거(Jogger)'와 바지를 의미하는 '팬츠(Pants)'를 합성한 것으로, 밑단을 밴딩 처리해 활동성을 높인 팬츠를 말한다.

면이나 저지, 울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고 있는 조거 팬츠는 착용감이 편안하기 때문에 애슬레저 룩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특히 조거 팬츠는 발목을 슬림하게 잡아주는 디자인이 스타일리시하며, 함께 착용하는 아이템에 따라 캐주얼하거나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조거 팬츠를 스포티하게 입고 싶다면 맨투맨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활용해 보자. 또한 조거 팬츠를 포멀한 셔츠나 재킷과 함께 스타일링하면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애슬레저 룩을 완성할 수 있다.

Tip 2. 스포티한 아우터, 당신의 선택은?

/사진=슈나이더, TNGT, 피버그린
/사진=슈나이더, TNGT, 피버그린
스포츠 웨어의 일상복화를 강조한 에슬레저 룩이 인기를 모으자 패션 업계에서는 '소재의 경량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티한 아우터로 꼽히는 블루종(항공점퍼), 윈드브레이커(바람막이 재킷), 트랙슈트 등은 세련된 컬러와 슬림한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스포츠 웨어로 손색이 없도록 제작되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봄, 일상 패션에 가벼운 아우터를 더해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 잡아보는 건 어떨까. 심플한 검은색 슬랙스에 흰색 티셔츠를 입고 화사한 컬러의 블루종을 매치해 보자. 또한 윈드브레이커와 트랙슈트는 데님 팬츠와 함께 착용해 '애슬레저 룩'을 간단히 완성할 수 있다.

Tip 3. 자체만으로도 편해, '저지' 아이템

/사진=코모도스퀘어, 로피시엘옴므
/사진=코모도스퀘어, 로피시엘옴므
저지(jersey) 소재는 그 자체만으로도 가볍고 신축성이 좋아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그동안 저지 소재가 주로 트레이닝 복에 활용됐다면 최근에는 저지 슬랙스, 저지 재킷 등이 등장해 애슬레저 룩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매일 입는 정장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저지 재킷과 슬랙스로 색다른 슈트 패션에 도전해 보자. 특히 저지 슬랙스는 재킷과 매치하면 클래식한 느낌을 주지만 맨투맨 티셔츠나 후드 티셔츠와 함께 착용했을 땐 캐주얼한 분위기를 물씬 풍겨 일상적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또한 세미 슈트로 연출한 상의에 저지 소재의 조거 팬츠와 슬립온을 믹스매치하면 스타일링에 활동성을 더함과 동시에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개성을 뽐낼 수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프린트

MOST VIEW